10 TIL(?)

김성연·2021년 12월 24일
0

@ I Learned

목록 보기
11/18

클론코딩.. 좋은 공부 방법이다..!

인스타그램 모바일 페이지 클론코딩... 간단한듯 복잡한 이 놈 ~
오늘 처음으로 과제 제출을 못했다..(자랑이다 이놈아!!) 그래도 후회는 없다.. 아쉬움만 존재할뿐..

html, css 내가 너무 만만하게 생각했다.

"html이거 그냥 블록요소는 위아래로 쌓이고, 인라인요소는 가로로 쌓이면 끝아냐?"

나는 html을 블록처럼 생각했다.(마치 레고처럼 말이다.) 그저 가로든 세로든 쌓아 만드는 간단한 것이라 생각했던 내 자신 아주 반성한다..

"css이거 그냥 옷입히는거잖아?"

진짜 제일 시간 많이 잡아먹은 "css". 이 자식이 제일 무섭다. 코드를 실행하면, 실행이 되는데? 절대 쉽게 내 생각대로 되지않는다. 그러곤 이렇게 말하는듯하다.

"난 니가하란대로 했는데? 꼽음 니가 똑바로 하든가"

어... 알았다.. 하며 한시간.. 한시간 .. 거의 무한루프다.
검색을 해서 공부를 했다 생각했다하는 찰나, css의 문턱에서 막히고, 막힌다.
이렇게 날 막은것은게 뭐였냐고?

"정렬"이다.

css 정렬 하면 다 나오는 많은 정보들, 분명 그것대로 했다 생각하고 해보고,
내가 생각해서 해보고, 이리저리 해보고 했는데 되지 않아 정말 답답했다.(이마에 참을인 타투 생긴듯?) 결국엔, 풀이 시간까지 해결하지 못해서 제출못했다^^.

flex, flex-direction ,align-items, justify-content

아주 오늘의 메인 오브 메인 친구들이다. 분명 다 검색하면서 봤던 것들인데, 이번에 또 느꼈다. 좋은 정보, 자료를 찾는 능력의 중요성.. 아직은 내 능력이 너무나 부족하니, 좀더 잘 설명되고 내가 활용할 수 있을 그런 정보를 찾아보고 나도 공부를 했어야했는데,

또 성격대로 무작정 들이대고 "안되네?, 그럼이건? 안되네?, 다른거찾아봐야지"

반드시 고쳐야한다...
flex, flex-direction ,align-items, justify-content외에도, 내 발목을 잡았던,

position: fixed;

width를 설정해야 되더라. 아오^^.. 공부하고싶은게 점점 늘어나네? 하하 누가 하루를 좀 더 늘려줬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내가 풀이 이 후, 공부하면서 느낀 어려움은

네이밍(?) class, id 이름 짓는거 생각보다 어렵다..

이거 위에부분, 아래부분에 헷갈려서 이거 이름짓는것도 연습..!!
이러다가 내 하루가 연습연습연습으로 가득할것같다ㅋㅋㅋㅋㅋ
새로운것도 배워야하는데 말이야 ~~~

벌써 2주차가 거의 마무리되어간다.

그리고 또 벌써 크리스마스이고 말이다..이러다가 정말 4개월이 후딱 지나갈것같은데, 정신 똑바로 차리자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