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최종 프로젝트 유저 테스트 진행 전 알아야 할 사항들에 대해 튜터님과 상의를 했다.
현재 내가 진행해야 하는 남은 문제는 튜토리얼 완성, 룬스톤 강화 시 슬라이더 수정, 아이템 종류 추가 및 근접 무기 수정하기, 상점에서 아이템 구매 시 골드 차감 시키기
빌드를 해볼 것.
처음부터 우리는 빌드를 해서 배포를 할 생각이었지만, 튜터님께서 미리 한번 해서 빌드 시 발생하는 오류들을 잡아야한다고 하셨다.
유저들의 플레이 데이터 받기
튜터님께서 로그 파일을 만들어 추출하는 방법을 통해 유저들의 플레이 데이터를 받으라고 하셨다.
받아야 하는 데이터로는 유저들이 일정 시간 동안 몇 스테이지까지 클리어를 했는가? 와 한번 게임을 켜서 얼마나 게임을 진행을 했는지, 유저들이 게임을 진행하면서 받은 느낌이나 경험을 피드백 받으라고 하셨다.
유저 테스트는 2회로 나누어서 진행할 것.
한번 테스트를 받고 이후에 수정을 하고 다시 받으라는 내용이다. 그러나, 이를 위해 배포 지원금의 사용을 잘 계산해야 할 듯.
수정해야 할 사항.
게임 내 시점(쿼터뷰 적용), 플레이어 골드 차감, 사운드 추가 등...
흠... 일단 목표는 수요일에 유저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잡고 있기는 한데, 시간 내에 완성할 수 있을 지는 의문이긴 하다. 일단 내일 진행 상황을 봐서 수요일로 할지, 목요일로 할지를 정해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