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유저 테스트를 위해 병합 작업을 진행했다. 다만 아직 더 구현해야 할 사항이나 수정 사항들이 많이 있어 금요일로 유저 테스트를 미루기로 했다.
오늘은 튜토리얼 구상 및 UI 작업과 DB 작성을 진행했다. 다만 아직 DB를 더 작성을 해야하고, 무엇보다 튜토리얼을 띄울 작업을 마저 진행해야 한다. 현재 생각 중인 방법은 PlayerPrefs에 flag를 만들고, TutorialManager를 만든 후, 튜토리얼을 띄워야 하는 곳에서 TutorialManager를 호출을 할 때, flag 값을 비교하여 띄우는 것을 계획 중이다.
다만 현재 고민 중인 것은 튜토리얼을 띄울 때, id 값이 필요한데 이 id 값을 어디에 저장했다가 가져올 지 고민이다.
이제 골드 구현이 완료 되었기 때문에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하면 골드가 차감되게 구현해야 한다. 다만 어렵지는 않을듯.
프로젝트 처음부터 계속 내 발목을 잡는 문제. 공격 로직이나 애니메이션 수정, 특수 효과 추가?
Unity의 애니메이션 Event는 너무 문제가 많은 듯하다. 아니면 내가 잘못 사용하고 있거나. 애니메이션을 수정해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