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Epic 무기 추가 및 무기 스킬들을 구현했다.
현재 구현된 것은 도끼와 검의 무기 스킬을 구현했다.
도끼의 경우, 피격 범위가 너무 좁다보니 광역으로 딜링을 할 수 있는 무기 스킬이 필요할 것이라 판단하여 장판으로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을 추가하였다.
검의 경우 피격 범위도 넓고 현재 구상 중인 다른 아이템들의 스킬들과 겹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단검을 던지도록 구현을 해보았다. 다만, 이와 관련해서는 팀원들과 상의를 좀 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갑자기 무기에 적용한 Particle System에서 경고를 무진장 뱉어내기 시작했다. Particle System이 넓이가 0인 mesh에 생성되려고 한다는 경고였다.
구글링을 해봐도 도당체 뭐가 원인인지 알 수 없었으나, 경고들을 클릭하여 핑을 확인해보니 무기에 달린 Particle System의 하위에 있는 Particle System들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었다.
따라서 문제가 발생하는 Particle System들을 확인해보니, Shape 타입이 Mesh Renderer로 지정이 되어 있는데, Mesh는 None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따라서 Shape을 아예 끄거나, Shape Type을 변경하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