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Out of Work 1일차

Amberjack·2024년 2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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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2.08 Out of Work 1일차

오늘은 유니티 숙련주차 팀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우리 팀은 팔라독과 비슷한 게임을 만들어 보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그런데 현재 내 역할 분담이 GameManager를 작성하는 것이다...

솔직히 어디서부터 뭐부터 시작해야 좋을 지 감이 안잡힌다...

일단 대충 구상을 해보았는데, 스테이지를 어떻게 구현할지와 같은 부분은 아직도 갈피를 못 잡겠다...

GameManager

현재 우리가 얘기한 바로는 GameManager에서 스테이지 해금과 클리어, 그리고 스킬 업그레이드 포인트와 같은 자원을 관리하는 걸로 결정됐다. 때문에 일단 스테이지가 종료되는 이벤트인 OnStageOver()나 OnStageClear() 이벤트를 구독해놓고, 해당 이벤트가 호출되면 보상을 저장하거나 PlayerPref와 같은 방법으로 현재 플레이어가 클리어한 스테이지 레벨을 저장한다거나 하는 방식을 생각하는 중이다.

StageManager

스테이지 생성과 스테이지 클리어 및 패배를 처리하기 위해 만들었다. 맵 선택 Scene에서 스테이지 버튼을 누르면, 해당 스테이지 버튼의 OnClick()에서 index를 받아와서 Stage[] stages 배열에서 stages[index]를 가져와 currentStage로 저장할 생각이다.

Stage 클래스에는 스테이지 이름, 레벨, 적 기지의 체력, 몬스터 생성 주기, 생성 가능한 몬스터 타입과 보상을 저장할 생각이다.

또한 플레이어의 소환수들이 OnAttack 이벤트가 발생할 때, 그 대상이 적 기지라면 OnTakeDamage 이벤트가 호출되어 기지의 HP를 감소시키도록 만들었으며, 기지의 HP가 0 이하가 되면 OnStageClear()가 호출되도록 할 생각이다.

오늘의 회고

프로젝트 첫날이라 막막하고 뭐부터 시작해야 할 지 모르겠다... 그래서 일단 구상도를 대충 그려봤는데 벌써 수정 사항들이 조금씩 생겼다. 일단 내일은 복습을 하려고 생각 중이어서 복습을 어느 정도 해보고 컨디션이 괜찮으면 팀 프로젝트를 건드려 볼 생각이다. 막막하긴 한데, 이걸 이겨내야 발전할 수 있으니 할 수 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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