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Out of Work 2일차

Amberjack·2024년 2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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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2.13 Out of Work 2일차

오늘은 팀 프로젝트의 2일차였다. 팀원들끼리 스크럼을 진행한 결과, 저녁에 코드를 한번 합쳐보자고 얘기가 나와서 그것을 목표로 코딩을 했다.

두 정수 사이의 합

https://velog.io/@amberjack/C으로-풀기-두-정수-사이의-합

오늘의 Codekata는 많이 어렵지는 않았다. 다만 계속해서 데이터 타입을 실수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오늘 진행 상황

오늘은 팀 프로젝트의 GameManager와 StageManager, StageController를 작성했다. 아직 구현된 것이 없어 뜬구름 잡는 느낌으로 코드를 작성했다. 자꾸 처음 생각한 것과 다르게 코딩이 되었고, StageManager의 비중이 너무 작아져서 없애고 EventManager를 만들어보려고 도전 했었다. 그러나 내가 EventManager를 이해하지 못해서 사용할 수가 없었다. 다음에 개인 과제 때 익혀야 할 것 같다.

아무튼, 또 다른 느낀 점은, 코딩을 할 때 마구잡이로 하지말고 정말 설계를 열심히 해서 작성을 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도중에 노트를 가져와서 필요한 기능, 구현할 방법들을 적어서 해보았다.

코드를 병합한 후, 다른 팀원분이 만드신 아군, 적 유닛을 프리팹으로 생성하는 것까지 완료를 했다. 이제 남은 일은 적 기지 공격 이벤트와 그로 인해 적 기지의 HP가 0이 되면 스테이지 클리어 이벤트를 호출하는 것, 그리고 아군 유닛 생성 시 사용할 재화 구현이 남았다.

Resources 폴더를 통해 Prefab 동적으로 생성하기

오늘 Resources 폴더에 Prefab을 저장한 뒤, Resources.Load()를 통해 Prefab을 동적으로 생성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앞으로 자주 사용해야겠다.

private void MakeUnits(int index)
{
    Debug.Log($"Making Unit {index}");
    GameObject playerUnit = Instantiate(Resources.Load("PlayerUnit/Overnight_Officeman Variant")) as GameObject;
}

오늘의 회고

하지만 그래도 부족한 느낌이 든다. 오늘 코드를 병합해보니 다른 팀원분들은 많은 양의 코드를 깔끔하게 작성을 하시는 것을 보고 내가 많이 부족하구나를 실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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