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Unity 숙련주차 3일차

Amberjack·2024년 2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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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02.02 Unity 숙련주차 3일차

👨‍💻 CodeKata

자연수 뒤집어 배열로 만들기
https://velog.io/@amberjack/C으로-풀기-자연수-뒤집어-배열로-만들기

오늘은 입력 받은 자연수 n을 뒤집어서 int형 배열로 return하는 문제를 풀었다. 고민을 해보다가 뒷자리에서부터 Stack에 넣어서 출력해주면 되겠다! 라는 생각에 Stack을 이용하여 문제를 풀려고 했다. 하지만 문제는 배열을 return 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출력이 의미가 없었다. 그래서 Stack을 ToString()을 통해 배열로 변환하여 return 했더니 결과가 틀렸다. 이유는 Stack을 ToString()을 하면 들어간 순서가 아니라 Pop이 되는 순서로 배열로 변환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Queue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지만, Programmers에서 Queue가 사용이 안되길래 temp 배열을 만들어 값을 넣어준 뒤, answer 배열로 옮기는 방식으로 문제를 풀었다.

자리수 구하기.

오늘은 일의 자리 수부터 구해서 배열로 넘겨줘야 하는 문제였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일의 자리 수부터 구해서 넘겨줄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n에 10을 나머지 연산한 뒤에 n /= 10을 해주면 계속해서 일의 자리를 구할 수 있다는 방법을 생각해냈다.

for(i = 0; n > 0; i++, n /= 10)
{
	temp[i] = (int) (n % 10);
}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 오늘 학습한 내용!

AnimationCurve와 낮과 밤 구현하기

https://velog.io/@amberjack/Unity-숙련-주차-Survival-게임-낮과-밤-구현하기

Scriptable Object로 아이템 만들기

https://velog.io/@amberjack/Unity-숙련주차-Survival-게임-아이템과-상호작용

인벤토리 구현하기 및 아이템 사용하기

https://velog.io/@amberjack/Unity-숙련주차-Survival-게임-인벤토리-만들기-아이템-사용하기

장착 아이템의 장착과 공격 처리

https://velog.io/@amberjack/Unity-숙련주차-Survival-게임-아이템-장착과-모션

🥲 오늘의 회고

오늘은 강의가 정말 힘들었다... 무려 1시간짜리와 40분짜리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도 목표로 했던 것만큼 들을 수 있어 다행이다. 하지만 열심히 필기를 하고 실습도 따라했지만 과연 내가 이걸 실제로 사용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코드를 보면 이해가 되는데 막상 내가 스스로 해보려 하면 하지 못할 느낌... 열심히 복습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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