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Codekata와 엑셀을 사용하여 Script Object로 데이터를 불러오는 것을 배웠다.
https://velog.io/@amberjack/C으로-풀기-가운데-글자-가져오기
오늘 유의해야 할 문법은 Substring이다.
Substring()은 인자를 1개 혹은 2개를 받을 수 있는데, 2개의 인자로 사용할 경우 Substring(시작 위치, 가져올 문자열 길이)
로 사용된다.
예를 들어 answer = s.Substring(halfLength - 1, 2);
의 경우, halfLength - 1에서부터 길이 2만큼을 잘라 answer로 반환해주는 것이다.
Github 링크 :
https://github.com/mikito/unity-excel-importer
위의 패키지를 활용하여 엑셀을 DB Asset으로 만들 수 있다. 튜터님은 이를 활용하여 Scriptable Object를 만드는 것을 보여주셨다. 이번에는 실습을 따라가다 놓쳤기 때문에(...) 다시 따라해서 따로 정리해야 할듯!
오늘은 Unity 심화 개인 주차의 마지막 날이었다. 우리 팀원은 주말동안 각자 레퍼런스로 삼을 만한 게임을 하나씩 정해와서 만들 게임을 정하자고 얘기가 나왔기 때문에 주말 동안 생각을 해봐야 할듯. 그리고 슬슬 최종 프로젝트 팀도 정해야 하는데 심란해지는 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