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Unity 심화 4일차

Amberjack·2024년 2월 22일
0

TIL

목록 보기
45/83
post-thumbnail

24.02.22 Unity 심화 4일차

오늘은 과제 제출날이었다. 다행히 시간 안에 제출은 했지만, 내가 원했던 것을 구현하지 못해 아쉽다.

Codekata

https://velog.io/@amberjack/C으로-풀기-제일-작은-수-제거하기

오늘은 Codekata를 할 때 Array의 최소값을 찾아주는 Min()이라는 함수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Linq의 메서드들을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Unity 심화 개인 과제

개인 과제는 이번에 들은 강의를 복습하는 것이 목표였다. StateMachine 만들기와 InputAction 사용이 주요 관건이었는데, 그것 외에 나는 Raycast를 사용하여 지면을 감지하는 것을 구현하고 싶었다. 그러나 지면을 감지하고 점프하는 것 까지는 했는데 플레이어가 낙하가 엄청 느리게 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를 해결할 방법을 찾지 못하고 시간이 부족하여서 과제에서 사용한 방법을 따라서 해결했다. 다만 이렇게 되면 경사로에서 내려올 때 자꾸만 Fall State로 전환되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아쉽다. 시간이 충분했으면 됐을 것 같은데, 오늘은 컴퓨터 상태가 이상해서 블루 스크린도 뜨고 난리였다... 매우 아쉬울 따름이다.

오늘의 회고

오늘은 과제를 하는 데 오만 문제가 다 발생했다. 현재 컴퓨터가 확실히 이상한 것 같은데 원인을 잘 모르겠다... 주말에 포맷을 한번 해야할 듯...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