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심화 팀 프로젝트 3일차

Amberjack·2024년 2월 28일
0

TIL

목록 보기
49/83
post-thumbnail

24.02.28 심화 팀 프로젝트 3일차

오늘은 심화 팀 프로젝트 3일차. 상태 머신을 활용해서 Enemy를 작성하다가 도저히 방법을 못 찾겠어서 엎어버리고 다시 코드를 작성했다. 상태 머신처럼 동작하되 훨씬 하드 코딩적인... 방법으로 작성을 했다. 일단은 턴 관리가 되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코드카타

https://velog.io/@amberjack/C으로-풀기-약수의-개수와-덧셈
오늘의 코드카타의 핵심은 약수의 개수가 짝수인지 홀수인지 판별하는 방법이었다!

어떤 수 X의 약수들은 X의 제곱근을 기준으로 서로 짝을 이루기 때문에, X의 제곱근이 정수라면 약수의 개수는 홀수, 아니라면 짝수이다!!!

오늘의 문제

오늘은 총체적 난국이었다. 오전 동안 상태 머신을 붙잡고 낑낑대다가 포기하고 엎었는데 그래도 어느정도 진척이 있었던 것 같다. 다만 문제가 있다면 현재 애니메이션 재생이 제대로 안되는 것 같다. 한 턴에 3번 행동하게 될 경우, 공격 자체는 3번 발생하나 애니메이션이 재생이 곂쳐지는 것인지 뭔질 모르겠지만 2번만 재생되는 중이다. 코루틴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이 재생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 방식을 사용해보았지만 그래도 소용 없었다. 흠...

해야할 일

  1. 위의 애니메이션 문제를 해결.
  2. enemy의 프리팹화
  3. 더 다양한 종류의 적(잡몸, 보스 몬스터...)
  4. Enemy의 생성 시 맵 위에서 랜덤하게 생성하기
  5. TileMap에 현재 다른 객체가 있을 경우 겹치지 않도록 만들기...

오늘의 회고

오늘은 정말 힘든 날이었다. 거의 처음부터 다시 코드를 작성하고 여러 자잘한 문제들이 계속 터지고... 머리가 아프다. 근데 아직도 해야할 일이 많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