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최종 프로젝트 3일차였다. 오늘은 우리의 게임이 너무 레퍼런스 게임인 God of Weapons와 유사하다고 판단, 기획을 수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https://velog.io/@amberjack/C으로-풀기-3진법-뒤집
오늘의 코드카타는 10진법 수를 3진법으로 변환한 수를 뒤집어서 다시 10진법으로 변환하는 문제였다. 이번 문제에서 10진법을 n진법 수로 변환하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 문제에서는 뒤집어야 하기 때문에 List를 사용해도 괜찮았는데, 단순히 10진법을 n진법으로 변환하는 데 List를 사용하는 것은 너무 무거울 수도 있을 것 같다.
일단 검색해본 결과, 2진법, 10진법, 16진법 간의 변환은 내장 함수가 있다고 한다.
오늘 팀원끼리 토의해본 결과, 스팀으로 출시하기에는 너무 레퍼런스 게임의 모작 수준에 불과해서 저작권과 같은 여러 문제가 발생할 것 같다는 우려가 나왔다. 따라서 우리는 생각할 수 있는 차별점들을 생각하여 정리해서 튜터님께 상의를 해보았다. 튜터님께서는 좀 욕을 먹을 수는 있겠지만 문제는 안될거라고 말씀하셨다. 그래도 일단 우리는 기존의 백팩 히어로 식의 인벤토리 시스템에서 타르코프 인벤토리 시스템으로 방향을 전환했다. 따라서 아이템들에 무게를 부여해서, 무게가 일정 수준 이상이 되면 플레이어에게 디메리트를 주는 방식으로 진행해보자로 결론이 났다. 일단 타르코프식 인벤토리가 더 구현이 용이할 것 같아 한 시름 놓기는 했지만, 아직 아이템 클래스와 아이템 SO를 작성하는 부분에서 막혔다. 객체지향적으로 작성을 해보려 하는데, 아직은 너무 어려운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