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최종 프로젝트 2일차. 어느정도 팀원들과 게임 컨셉이나 기본적인 스토리에 대해 얘기를 해보았다. 우리는 환생하기 위해 타워를 계속 오르는 주인공을 시시포스에 빗대서 게임 이름을 시시포스로 정했다.
오늘은 게임의 컨셉, 분위기 등을 토론했다. 거기에 사용할 에셋들을 둘러보며 게임 컨셉에 맞는 것들을 어느정도 추렸다. 이제 내일 최종적으로 결정을 할 생각이다.
오늘부터 팀원들과 WBS를 사용하기로 했다. WBS는 일정 관리를 위한 방법이라고 한다. 일단 완전 정석적인 방식은 아니고 그냥 대충 한 눈에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각자 맡은 역할에 맞춰 구분시켜 놓고, 주요 업무와 세부 업무로 나누어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보았다.
https://velog.io/@amberjack/C으로-풀기-최대공약수와-최소공배수
오늘은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를 구하는 문제였다.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은 재귀 함수를 사용해서 구했다.
public int Gcd(int a, int b)
{
if(b == 0) return a;
else Gcd(b, a % b);
}
최대공약수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구할 수 있다.
최소공배수는 더 쉽다. 최대공약수를 알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lcm = a * b / Gcd(a, b);
분명 어려운 게 전혀 아니지만 안 쓰다보면 까먹게 된다. 가끔씩 확인해줄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오늘은 아이템 작업을 위한 아이템 클래스 작성을 시작했다. 하긴 했는데 처음으로 아이템 클래스, 아이템 SO를 작성하는 것이여서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 지 갈피를 못잡겠다. 그래서 일단 구글링하여 좋은 코드를 찾아서 레퍼런스로 삼기는 했는데, 내가 생각하는데로 잘 구현이 될지는 모르겠다... 일단 해보고 담당 튜터님의 피드백을 받아볼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