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입문 PONG 따라하기 메모

Amberjack·2024년 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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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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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에 물체가 찍히지 않은 부분을 어떻게 채울거냐? - Clear Flags.
Clear Flags - Solid Color 는 색으로 다 채우겠다는 의미!

물체가 무언가와 부딪히기 위해서는 Collider가 필요하다.

물체에 물리 법칙을 적용시키려면 Rigid Body가 필요하다.

RigidBody 적용 시,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Gravity Scale을 0으로 변경하면 된다. (1 : On, 0 : Off)


Constraints :
물체가 무언가와 충돌할 시, 물체의 회전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Z축을 선택하면 회전하지 않도록 변경할 수 있다.)

RigidBody에서 Material은 물질적인 재질을 의미한다.


Box Collider 2D에서 Is Trigger를 활성화하면 Trigger 충돌이 발생한다.
Trigger 충돌의 경우, 물체가 실제로 충돌하지는 않지만 충돌에 대한 처리(Trigger)가 발생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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