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Controller를 직접 생성하고 화면에 표시하는 방법present 방식은 modal 형태로 호출되며, 스타일을 조정할 수 있음fullScreen: 전체 화면을 덮음pageSheet: 부분적으로 덮음formSheet: 작은 폼 시트처럼 화면을 덮음overCur
구조체는 값(vlaue)타입의 데이터 구조를 정의하는데 사용된다.또한, 구조체는 복사(copy)되어 전달되고 수정될 때 원본 데이터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간단한 데이터 타입을 표현하기에 좋아, 좌표나 색상과 같은 작은 데이터 단위를 나타낼 때 사용할 수 있다.구조체는
구조체는 값(vlaue)타입의 데이터 구조를 정의하는데 사용된다.또한, 구조체는 복사(copy)되어 전달되고 수정될 때 원본 데이터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지난 블로그 참조Swift에서 구조체(Struct)는 값 타입(value type)이며, 기본적으로 인스턴스의
iOS 앱의 생명주기는 앱이 실행 중인 동안 발생하는 여러 가지 상태와 이벤트를 나타낸다. 앱은 여러 상태로 전환되며, 각 상태 전환 시에는 특정 이벤트가 발생한다. iOS 앱의 주요 생명주기 이벤트와 각 이벤트에서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은 아래와 같다.앱이 실행되지 않
bound와 frame은 iOS 및 macOS 앱에서 뷰(View)의 크기와 위치를 나타내는 속성이다.frame은 부모 뷰의 좌표 시스템 내에서 뷰의 위치와 크기를 나타낸다.예를 들어, 부모 뷰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서부터 뷰의 X 및 Y 좌표, 그리고 뷰의 너비와 높이
Codable 프로토콜은 Swift 4부터 도입된 프로토콜로, JSON 데이터를 Swift 객체로 디코딩하고, Swift 객체를 JSON 데이터로 인코딩할 수 있게 해준다. Codable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JSON 데이터를 Swift 객체로 디코딩하는 방법은 아래와
옵셔널(Optional)은 Swift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값이 없을 수 있는 상태를 나타내기 위한 특별한 형태의 데이터 타입이다. 옵셔널은 변수 또는 상수가 값을 갖고 있을 수도 있고, 갖고 있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즉, 옵셔널은 값을 가질 수도 있고,
확장(Extension)은 Swift에서 기존 클래스, 구조체, 열거형 또는 프로토콜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이다. 기존 타입에 새로운 속성, 메서드, 이니셜라이저, 서브스크립트(subscript) 등을 추가하거나 기존 기능을 수정할 수 있다. 확장을 사용하여 기
iOS에서 뷰(View)와 레이어(Layer)는 그래픽 요소를 표시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뷰(View)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기본 구성 요소이다. 화면에 표시되는 버튼, 레이블, 이미지, 입력 필드 등의 모든 요소는 뷰다.뷰는 사용자와의 상호작
prepareForReuse() 메서드는 iOS의 UITableViewCell 및 UICollectionViewCell 클래스에서 주로 사용되는 메서드이다. 이 메서드는 재사용 큐로부터 셀이 가져와지기 전에 호출된다. 재사용 큐에서 셀이 가져와질 때마다, 시스템은 해당
구조체(Struct)와 클래스(Class)는 Swift에서 데이터를 모델링하고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두 가지 기본적인 타입이다. 이 두 타입 간의 주요 차이점 중 하나는 메모리적인 측면에서의 동작이다.구조체는 값 타입이다. 이는 구조체 인스턴스가 복사될 때, 별도의 메
iOS 앱에서 UIViewController 간에 데이터를 전달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다음은 주요한 방법들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다.Delegate 패턴은 객체 간의 통신을 위해 사용한다. 프로토콜을 정의하여 원하는 동작을 정의하고, 해당 프로토콜을 채택한 객체를 델
NotificationCenter를 사용하여 뷰컨트롤러 간에 데이터를 전달하는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이다. 아래는 NotificationCenter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전달하는 구체적인 단계이다.데이터를 전달할 이벤트를 정의하고, 필요한 데이터를 함께 전달한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