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codecamp] 프로젝트 4일차 회고

조혜인·2022년 9월 1일
0

팀 프로젝트

목록 보기
4/15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후로 부터 계속 막차를 타고 집에 오고 있어서 빠르게 정리하도록 하겠다.

📚 오늘 한 일

팀 회의

  • 오늘 진행한 팀 회의에서 궁금한 부분이 있어서 질문하다보니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게시물의 카테고리를 어떻게 만들고 어떤 카테고리를 만들지를 결정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걸 오늘이라도 알아차린게 어찌나 다행인지.. 이렇게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서 우리가 놓치고 있던 것들을 발견해내는 것은 너무 재밌다.

API 작성

  • accessToken과 refreshToken 작업과 login, logout작업을 진행하였다.
  • 이와 동시에 AccessGuard와 RefreshGuard도 백엔드 동료들이 개발하는 기능들에 사용할 수 있도록 빠르게 작업하였다.
  • Token발급 기능들을 다 만들어놨는데 Graphql에서 테스트하였을 때 자꾸 Unauthorize 에러가 났다. 대체 어디에서 잘못 작업하였을까를 한참 찾았지만 발견하지 못했다. 결국 팀 동료들과 함께 코드를 보았는데 알고보니 코드의 문제가 아니었다.. 내가 Graphql에서 테스트할 때 "Bearer" 단어를 안넣어줘서 JWT토큰이 accessToken을 가져가지 못해 나오는 Unauthorize 에러였다.😱 나란 녀석.. 분발하라!!! 이런 간단한 것이었다니!! 그런데 앞으로는 절대 Bearer를 까먹지 않을 듯 하다 크하하하😂
profile
코딩은 역시 재밌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