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실행시 업적보기는 없습니다.
업적보기는 게임을 1회 이상 시작해야 나타납니다.
스테이지가 시작되면 임의의 몬스터가 나타납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행동이 진행되고 현 순서의 행동에 대해 먼저 출력합니다.
이전 행동에 대해선 위와 같이 로그로 출력됩니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임의의 스탯과 체력회복을 얻습니다.
10% 확률로 전설의 비약 (10~30%)를 획득합니다. 사용하지 않게되면 임의의 스탯을 얻게됩니다.
확률에 따라 최대 체력, 기본 공격력, 최대 공격력, 방어력, 행운에 분배됩니다.
그 후 다시 전투가 진행됩니다.
게임이 진행되고 나서는 로비에 업적보기가 나타납니다. 업적은 아래와 같이 저장됩니다.
{
"kill_monster": {
"슬라임": 1
},
"encounter_monster": {
"슬라임": 1
},
"collect_elixir": 1,
"start_count": 1,
"total_dmg_dealt": 31,
"total_dmg_taken": 4,
"total_heal": 0,
"victory_count": 0,
"lose_count": 0
}
플레이어 이름과 일반 몬스터, 대장의 이름은 설정파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
"player_name": "용사",
"normal_monster_names": [
"고블린",
"슬라임",
"스켈레톤",
"혼령",
"가고일"
],
"boss_monster_name": "마왕2"
}
각 용도에 따라 디렉토리가 분류되어 있습니다.
https://github.com/artbiit/SpartaCLI_Rogue
다음장에선 자세한 설명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