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라이크 게임 만들어보기 복잡한 렌더링 기능이 들어있는 것이 아닌 콘솔을 이용해 로그라이크 게임을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로그라이크(Roguelike)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Rogue"라는 게임에서 유래한 게임 장르입니다. 이 장르의 게임은 무작위로 생성된
server.js - 서버라 작성되어있지만 사실은 로비입니다. 나중에 lobby.js 로 변경할 예정이에요game.js - 게임 로직입니다. 전투를 치루고 게임을 진행하는 파일입니다.게임을 진행할 때 여러 기능들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를 미리 만들어 두려 합니다.따라
자세한 코드는 Git 을 확인해주세요.Branch로 나누어놨습니다.로비에서 메뉴 출력"시작하기" 입력스테이지 별로 전투로비로 복귀index.js 에서 시작scenes/Lobby.js 에서 로비 시나리오 진행scenes/Game.js 에서 게임 시나리오 진행옵션 및 업적
로비화면첫 실행시 업적보기는 없습니다.업적보기는 게임을 1회 이상 시작해야 나타납니다.스테이지가 시작되면 임의의 몬스터가 나타납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행동이 진행되고 현 순서의 행동에 대해 먼저 출력합니다.이전 행동에 대해선 위와 같이 로그로 출력됩니다.전투에서 승리하
여태까지 간단한 기능들의 모음을 먼저 만들고 게임 시나리오를 구현하는 식으로 소개를 했었습니다.이번에는 스크립트 흐름을 통해서 어떻게 구현했는지 완전히 작성해보려 합니다.이전글에서 설명했던 디렉토리 구조입니다.루트 디렉토리에 있는 index.js로 부터 기본적인 정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