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17 TIL 팀 과제 SNS 앱 만들기 2

이성진·2023년 8월 17일
4

TIL

목록 보기
16/95

캘린더 페이지

SixTagram 제목바랑 비슷하게 공지사항 작업을 하였고

중간에 텍스트상자를 넣어 새로운 글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자유롭게 날짜 이동후 Sixtagram을 클릭하면 오늘 날짜로 다시 돌아오게 된다.

기존 파란색이 연하여 RGB 색상 코드를 활용하여 COLOR코드를 수정하였다.

Flation이라는 사이트에서 필요한 이미지를 다운 받아 왔다.

공지사항 옆 이미지를 누르면

간단하게 만든 공지사항을 바꿀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이동후 공지사항을 적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캘린더 페이지에 출력이 된다.

캘린더 페이지 우측 하단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메모장을 적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디자인을 좀 만들어보려다가 썼다 지웠다 반복하고 우선 이미지 위주로 넣었다.

저장 버튼 , 삭제 버튼 , 수정 버튼 , 뒤로 가기 버튼 을 넣었다.

내일은 기능을 좀 넣어서 공지사항 변경시 전에 있던 공지사항을 따로 저장하는 공간을 만들고 , 메모장 버튼 기능 추가 , 디자인 전체적으로 수정 해야겠다.

profile
2023.08 ~ Android Kotlin 공부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8월 17일

점점 페이지가 기능도 잡혀가고 이뻐지네요!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8월 17일

저는 기능을 우선적으로 생각해서 디자인은 크게 신경을 안 했는데 디자인할 생각하니 막막하네요...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8월 17일

점점 디자인이 이뻐져갑니다...기능도 기존 달력 앱과 흡사할 정도랄까...
혹시나 달력 앱 런칭하실거면 제 이름도 넣어주세요...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8월 17일

프로젝트 진행상황이 확인이 잘되네요!! 디자인을 잘하셔군요.
저는 디자인 그냥 아무거도안하고 레이아웃도 기능구현떔에 대충 버튼만만들고그랬는데 디자인 하려고하니 저도 좀 막막..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