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18 TIL 팀 과제 SNS앱 만들기 3

이성진·2023년 8월 18일
4

TIL

목록 보기
17/95

캘린더 페이지

글자색을 흰색으로 배경색 #FFCBDA로 변경

변하는 공지사항 색을 red, 메모장 버튼색 #FFF978으로 변경

flation 에서 적당한 이미지를 다운받아서 넣어 주었다.

공지사항 페이지

기존 UI는 지우고 새로 만들었다.

뒤로가기 버튼을 상단 왼쪽 이미지를 넣어 만들었다.

공지사항 입력후 완료 버튼도 이미지로 만들었다.

공지사항이 입력되지 않았을시 토스트 메세지를 띄우는식으로 만들었다.

빈공간은 넣을게 마땅치 않아 팀 노션에 있는 글을 잠시 빌려왔다.

우리팀 시간 약속 빨간색 버튼을 클릭시 글을 수정할 수 있게 만들어야하는데 아직 만들지는 못하였다.

메모장 페이지

기존 UI는 지우고 새로 만들었다.

뒤로가기 버튼을 상단 왼쪽 이미지로 만들었다.

<Spinner을 이용하여 제목에 카테고리 설정을 넣었다.

캡쳐 리스트를 누르면 토스트메세지 "저장했습니다." 를 넣어 캡쳐가 되는것처럼 보이게 만들었다.

------오류 수정------


레이아웃 작업도중 알수없는 빨간줄이 나왔는데 이상하게 실행하는데 문제는 없었다.
방법을 찾아보려고해도 로그캣에도 나오지않았다..

우연히 오른쪽 줄 버튼에 빨간색이 떠서 그부분을 눌러보니 오류 설명이 나와있어서

구글링으로 레이아웃에서 몇가지 추가하니

오류가 사라지게되었다..
그이유도 알고있었는데 갑자기 생각이 안나서 다음에 글 수정으로 포스팅해야겠다..

profile
2023.08 ~ Android Kotlin 공부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8월 18일

constraint layout이 제약이 걸려야 하는데 linear layout에 제약조건이 없어서 오류가 뜬 것 같습니다!!!
핑크핑크하니 화면이 제스타일이네요..마음에듭니다 헤헤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8월 18일

디자인에 노력을 많이 하신 게 느껴지네요. ㅎㅎ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