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rid가 주변과 어떻게 어우러질 지에 대한 내용
-> inline-grid: inline-block처럼 수행됨
: 그리드의 형태 정의
-> 여러 단위 사용 가능/ 섞어서 쓸 수 있음
-> 숫자 비율대로 크기를 나눈다.
: 반복되는 값 처리
-> 반복되는 값을 자동으로 처리해줌
-> 위의 2개는 같은 동작을 한다.
: 최솟값과 최댓값 지정
-> 두번째를 실행했을 경우 나타나는 결괏값
-> minmax(100p, auto): 내용이 적더라도 최소 100px, 최대 auto로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 값을 미리 정하지 않고, 너비가 허용하는 한 최대한으로 셀을 채운다.
-> auto-fill: 모자라면, 위와 같이 공간이 남게된다
-> auto-fit: 남는 공간을 채워준다.
: 셀 사이의 간격 지정
-> gap으로 한 번에 처리도 가능
: 그리드 형태를 자동으로 정의
-> 위의 코드는 row의 수를 아는 경우에, auto는 row의 수를 모를 경우, 유용하다.
: 각 셀의 영역 지정 (col, row의 범위 지정)
-> grid-column과 grid-row는 start, end를 모두 쓸 수 있는 축약형
->
->
: 각 영역에 이름을 붙이고, 이름을 이용해서 배치하는 방법
-> 차지하는 셀의 개수만큼 써주면 된다. header는 3칸을 차지하므로 3번 써준 것! 빈칸은 마침표 또는 'none'사용
-> 각 영역의 이름은 위와 같이 매치할 수 있다. 이름에 따옴표 없음!!!
-> 기존: 자리없으면 다음 줄로 배치
-> grid-auto-flow: dense로 설정해줌으로서, 빈칸 채워줌
-> 지금까지 열과 행의 처리, 각 아이템들에 대한 처리를 해주었다면 이제 정렬해보자.
: 세로 방향 정렬
: 가로 방향 정렬
: align-items와 justify-items를 같이 쓸 수 있는 단축 속성
: 아이템 그룹 세로 정렬
-> align-items: end (각 줄 단위)
-> align-content: end (전체)
: 아이템 그룹 가로 정렬
: align-content와 justify-content를 같이 쓸 수 있는 단축 속성
: 개별 아이템 세로, 가로 정렬
: align-self, justify-self을 한 번에 적용할 수 있는 단축 속성
: 각 아이템들의 나열 순서
(작은 수 일수록 먼저 배치)
: z축 설정
(숫자 클수록 위로)
⭕ 나의 언어로 정리
컨테이너와 아이템으로 나눌 수 있다. 컨테이너에 display: grid를 적용하는 것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