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5 입문] 15. 재료와 조명

ASP·2024년 3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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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5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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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 재료와 조명을 추가하여 더 나은 씬으로 만들 것임.

현재 맵, 레벨은 새로 만든 레벨이므로 이전 레벨에서 만든 블루프린트 작업 등은 전부 적용되지 않음.

그러나 이전 레벨에서의 블루프린트 작업을 복붙하는건 쉬움.

이전 맵을 열고 레벨 블루프린트를 연 뒤, 컨트롤 A로 전부 선택한채 Ctrl C 로 복사하고 다시 원래 맵으로 돌아와 레벨 블루프린트를 연 뒤 붙여넣기하면 됨.

Contect Browser에서 현재 프로젝트에 있는 모든 Material 만을 보고 싶으면 Contect 폴더에서 필터 > Material 만 선택하면 됨.

풀로 된 재료를 벽에다 드래그 앤 드롭하면 벽의 surface가 해당 재료로 바뀜.


이번에는 조명을 설정할 것임

아웃라이너에서 light 검색하면 여러 광원이 검색됨.

그 중 Skylight는 모든 방향으로 빛을 발산함. Directional Light가 비추지 못하는 곳도 보일 수 있게 함. 즉, 보조광원 역할.

Directional Light는 태양 빛처럼 방향이 있는 빛을 말함. 즉, 태양의 역할.

Direcotional Light의 회전을 통해 명암, 그림자 등을 조절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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