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 일
- 발표하기
- 이번 주차 마무리하기 (각종 조사 및 회고록 작성)
- 이번 프로젝트를 하면서 코드에 관한 KPT 써보기 (오늘의 내용)
오늘은 코드를 작성하거나 배운 게 없기에 추후에 원활한 TIL을 작성하기 위해 코드에 관한 KPT를 작성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Keep
- 버그 발생 시 원인을 찾는 순서 (코드가 문제인가? -> 컴포넌트 설정이 문제인가?)
[ 이게 좀 더 이어나갔으면 좋겠다 ]- 유니티의 각종 코드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싶은 목록 만들기
- timeScale에 대해서 알아보기
- Renderer에 대해서 알아보기
Problem
- 카드 애니메이션으로 인해서 다른 카드와 겹침이 발생했을 때 클릭이 방해되는 걸 해결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
Try
- 객체 겹침 현상이 발생했을 때, SetActive를 활용해보는 방법을 통해 클릭 방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자
발표 준비하는 시간이 너무 적은 채로 발표하다가 영상 공유에 문제가 생겨 발표에 차질이 생겨버렸다. 이런 일을 겪고 나서 앞으로 발표를 하기 전에 발표 당일날 부터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최소 발표 하루 전부터 발표를 준비하는 것은 필수인 것 같다. (그리고 직접 발표장에 가서 발표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들을 한번 체크해보는 과정을 꼭 거쳐야겠다.)
이번 주차 이후부터는 왠지 좀 더 난이도가 높아질 거라는 예감이 든다. 스파르타 코딩클럽을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서는 미리 기능 구현 연습을 하여 기능 창고를 쌓아놓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미리 만들어둔 코드들이 활용성이 높다면 곧바로 갖다붙여야된다)
내일 할 일
- 객체 겹침 현상으로 인한 클릭 방해 문제 해결하기
- 하루 만에 만들 수 있는 게임이 뭐가 있을까 기획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