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2일차 TIL
오늘은 카드 애니메이션을 한번 만들어봤다.
객체의 겹침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
오늘은 코드에 관한 내용이 없습니다.
SetActive를 활용해서 객체 간의 겹침으로 인해 생기는 클릭 방해를 해결해보자!
단순한 숙제도 최대한 에러가 나지 않게 틀어막아보았다.
배열 == null 판정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이템 사전을 어떻게 구현해야 게임 개발을 편하게 할 수 있을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획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보았다.
콘솔에서 키 입력을 받는 방법
중요한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 내 방식대로 이해를 시도해보았다.
클래스에 대해서 더 깊이 이해해보자
프로퍼티에 대해서 좀 더 이해해보기
C#에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JSON으로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
유니티 과제로 넘어가기 전에 자료형의 사용법을 복습해보았다
오늘은 C#의 디자인 패턴 중 하나인 옵서버 패턴에대해서 알아보려한다.
오늘은 Unity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ScriptableObject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캐릭터의 방향을 마우스의 위치를 따라 바라보는 것을 구현해보았다.
오늘은 미리 해둔다면 타일 작업하기 편해지는 RuleTile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메모리 최적화의 주요 테크닉인 오브젝트 풀링에 대해서 알아보자
기초적인 오브젝트 추적을 구현해보자
오늘은 사용자의 입력을 받고 처리해주는 Input System에 대해서 알아보자!
코루틴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싱글턴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객체 지향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고 프로젝트에서 작성한 코드들을 리팩토링 해보자
오늘은 객체 지향의 원칙 중 하나인 SOLID 원칙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레이캐스팅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명령 패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오늘은 각종 물리 처리에 사용되는 Rigidbody에 대해서 알아보자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능 구상에 대한 생각을 많이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3차원의 시점 변환과 이동에 대해서 알아봤다.
오늘은 유니티의 기능 중 하나인 AI 내비게이션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토끼의 도주 패턴을 만들어볼 생각이다.
오늘은 유니티에서 JSON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