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322 - 데일리 회고

케이·2022년 3월 10일
0

데일리 회고

목록 보기
44/142
post-thumbnail

코드스쿼드 44일차

오늘 한 일 & 느낀 점

  • PR 리뷰에 대한 학습
    • 오늘은 Optional 객체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학습을 해보았다. 아직도 부족하지만 그래도 어느것이구나 감을 잡을 수 있었고 학습한 내용을 TIL로 정리하면서 머릿속 생각도 한번 정리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어제 많은 것들을 학습했는데 막상 TIL 남기지 못하고 끝내서 오늘 추가로 어제의 TIL도 작성해두었다.
  • 호눅스 수업
    • 할게 많은지는 알고 있었지만 호눅스 수업에서 어떤 것들을 공부해야하는지 그 리스트를 듣고 나니 너무 많아서 힘이 좀 빠졌다고 할까? 큰 것들은 생각안하고 오늘에 집중해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었는데 애써 외면하고 있던 거대한 산들을 봐서 쪼그라 들었다. 휴.
  • 지금 조원들과 너무 합이 잘 맞는거 같아서 즐겁다. 특히 네이썬을 보면서 많은 자극을 받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는다. 항상 도와주는 쿠킴과 제이가 있어서 든든하고 밝은 에너지를 뿜뿜하는 필을 보면서 나도 즐거워진다. 좋은 사람들과 공부하는게 너무 행복하고 즐겁다.

잘한 점

  • 오늘 학습한 내용 TIL 정리한 것 잘했다 나 자신.

개선 해야 할 점

  • 일찍자기: 어제 개표 방송 본다고 새벽 2시가 넘게 깨어있었더니 오늘 너무 힘들었다. 5-6시간 정도 잔게 되었는데 역시 나는 최소 7시간이상 자야 하는 인간이기 때문에 앞으로 일찍자고 컨디션 관리를 잘하는 것으로.
profile
삽질하며 깨닫고 배웁니다. (a.k.a 프로삽질러) + 이 구역의 회고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