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 2022.08.22 ~ 2022.08.26

케이·2022년 8월 22일
0

데일리 회고

목록 보기
103/142
post-thumbnail

매일 짧게 기록해나가고 있습니다. 데일리 회고는 감정 중심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2.08.22

한 일

  • 팀 프로젝트
  • 배포를 위한 네트워크 학습
  • 알고리즘 1문제 풀기(너무 쉬워서 이건 풀었다고 말하기도;;)

느낀 점

  • 주말에도 제대로 쉬질 못하니 월요일에 효율이 정말 0에 가깝다. 주말에 쉴 수 있도록 스케줄 관리를 해야 할 것 같다.
  • 저번에도 배포 성공한 뒤로 학습을 미뤄두고 있었는데 더 이상 미루면 안될거 같아서 오늘 기본 개념들을 좀 찾아보고 정리해보았다.
  • 알고리즘 1문제를 풀었는데 이건 풀었다고 하기에도 너무 간단한 문제라;; 한 문제를 더 풀려고 했으나 기력이 없어서 내일 하는 것으로..

2022.08.23

한 일

  • 팀 프로젝트: 배포삽질
  • AWS 실습
  • 알고리즘 1문제 풀기
  • 영한님 강의 1개 보기

느낀 점

  • 확실히 전에 무지성 배포를 했더니 오늘 삽질을 좀 많이했다. 아마존 리눅스에서 mysql이 설치가 제대로 안돼서 결국 ubuntu 인스턴스를 새로 만들고.. 개념들이 너무 헷갈려서 끝나고도 AWS 실습을 하면서 정리를 한 번 했는데 이걸 기억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 DP문제를 한문제 풀었다. memorization 문제였다. 아직도 잘 모르겠지만.
  • 영한님 강의를 보면서 지연로딩과 좀 더 가까워졌다

2022.08.24

한 일

  • 팀 프로젝트: 배포삽질 2
  • 영한님 강의 1개 보기

느낀 점

  • 영한님 강의를 보며 말만 들었던 고아객체에 대해 학습할 수 있었다. 뭐가됐든 지연로딩으로 하는 것으로.. ㅎㅎ 모르는게 워낙 많다보니 강의 들을 때마다 굉장히 유익하다.
  • 어제에 이어 배포 삽질을 했다. 오늘 생겼던 문제의 대부분이 오타였다. 휴먼 에러 어쩔거야.. 혼자 할 땐 그냥 무지성으로 했던 터라 이렇게 까지 오류를 안냈던거 같은데 조금 알고서 하려니 오류가 더 많이 생기는 것 같다. 오늘 끝낼 줄 알았는데 끝내지 못해 아쉽다. 내일은 끝내고 클라이언트 분들이 말씀하신 부분들 체크해드려야지..!

2022.08.25

한 일

  • 팀 프로젝트: 배포삽질 최종
  • 배포삽질 정리
  • 알고리즘 1문제 풀기

느낀 점

  • 오늘도 어제에 이어 배포 삽질을 했는데 정말 잊을 수가 없어서 노션에 모든 내용을 기록해두었다. 제일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은 application.yml에 s3관련 환경변수를 왜 읽어오지 못하는것이었다. 나뿐만 아니라 모두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했다..... 어렵다.. 그 밖에는 자잘한 실수들이라 귀엽게 봐주기로 했다. 내일은 인프콘 가야해서 플젝 진행이 어려워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배포를 끝내게 되어 후련하다.. 오늘도 삽질할 때 도와준 쿠킴과 제리, 루이에게 너무 고맙고 나와 함께 끝까지 삽질해준 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 필라테스 갔다와서 정말 너무 급격히 피곤해져서 알고리즘 패스하고 싶었는데 어제도 안 풀었던지라 오늘은 풀었다. 일주일 내내 dp 문제들을 풀고 있는데 알 것 같으면서도 모르겠고.. 뭐 친해지는 중이라고 생각한다 ㅋㅋ..

2022.08.26

한 일

  • 인프콘 다녀오기

느낀 점

  • 운 좋게 인프콘 당첨되어 다녀왔다. 세션들 모두 너무 유익했고 재밌었다. 개인적으로 기뻤던 건 작년의 나는 알아듣지 못했던 내용들을 이제는 알아들을 수 있다는 사실. 스스로 성장한 걸 피부에 와닿게 느끼지 못했었는데 세션들을 들으면서 '그래도 작년의 나보단 나아졌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 아쉬웠던 건 인프콘 일정이 있단 걸 아주 전부터 알았는데 미리 스케줄 관리를 못해서 해야할 일들을 제대로 다 하지 못했다는 것.... 팀플도 마지막 날이었는데 빠져야했고.. 자바 스터디, 네트워크 스터디에 제출할 내용도.. 아직 시작도 못했다; 앞으론 미리 일정에 맞춰서 해야할 일을 모두 할 수 있도록 잘 계획해야겠다.
profile
삽질하며 깨닫고 배웁니다. (a.k.a 프로삽질러) + 이 구역의 회고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