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 2022.08.29 ~ 2022.09.02

케이·2022년 9월 1일
0

데일리 회고

목록 보기
104/142
post-thumbnail

매일 짧게 기록해나가고 있습니다. 데일리 회고는 감정 중심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8월 29일 ~ 8월 31일

여 름 휴 가 ฅ(•ㅅ•❀)ฅ

9월 1일

한 일

  • 팀 프로젝트: 테스트코드 작성, bug fix
  • 영한님 강의 보기
  • 알고리즘 문제 풀기

느낀 점

  • 테스트 코드는 어렵다... repository 테스트 작성을 했는데 이게 맞게 하는 것인가 하는.. 의문이 자꾸 든다. 하지만 일단은 짜본다. 서비스 로직을 확인하는 테스트 코드가 제대로 일 것 같다? ㅎㅎ
  • 오늘 영한님 강의는 임베디드에 관한 것이었는데 이번에 플젝을 하면서 너무 큰 엔티티를 클래스로 나누는 것에 대한 힌트를 제대로 얻었다. 안그래도 강의를 보기 전에 '리'와 함께 너무 거대한 엔티티를 잘게 나눠보자는 얘기를 했었는데 강의에 땋!!!하고 나와서 너무 신기했다!!! 학습한 내용을 실제 팀플젝에 적용할 생각하니 신난다!
  • 알고리즘 쉬운 문제 3문제를 풀었다! Character에 있는 메소드들을 사용했는데 너무나 새로웠다;; 왜 여태까지 몰랐을까.. 아니 이제라도 알았으니 앞으로 까먹지 않으면 된다!
  • 쉬고 와서 그런지 오후에는 너무 피곤했다. 커피를 연거푸 두 잔.. 마셨는데도 눈이 감겨서 샤워하고 딱 30분 집중했다. 필라테스 하고 오니 죽을 것 같아섴ㅋㅋㅋㅋㅋㅋ이제 누워야겠다......

9월 2일

한 일

  • 팀플: 오류수정
  • 알고리즘
  • 딴짓;;;;

느낀 점

  • 오늘 전반적으로 컨디션 나쁘지 않았는데 아무것도 하기 싫어서 너무 힘들었다 정말 너무너무너무... 그래도 6시까지는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라서 6시 까지만 정말 딱 앉아있다가 이후에는 책을 들춰보지도 않았다. 나의 시스템은 여기까지인가;;;;;;;
  • 뒤늦게 오류 수정들을 하면서 또 많은 것들을 배운다. 시간 설정 관련해서 서버, mysql 도커의 시간 설정까지..
  • 알고리즘 풀다가 Character의 isAlphabetic이라는 메소드를 알게 되어 처음 사용해보았다!!! 역시나 내가 알지 못하는 것들은 다 기억할 수 없을 정도로 많으니 검색을 잘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profile
삽질하며 깨닫고 배웁니다. (a.k.a 프로삽질러) + 이 구역의 회고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