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 2022.09.12 ~ 2022.09.16

케이·2022년 9월 13일
0

데일리 회고

목록 보기
106/142
post-thumbnail

매일 짧게 기록해나가고 있습니다.

2022.09.13

한 일

  • 팀플: 테스트 코드 짜기
  • 알고리즘 문제 풀기

느낀 점

  • 긴 추석 연휴를 보내고.. 다시 책상에 앉으니 너무 힘들었다. 명절 후유증.. 이번 명절에는 크게 한 것 없이 이때 아니면 쉴 수 없다 싶어서 정말 본격적으로 쉬었는데.. 너무 쉬었나? ㅎㅎㅎㅎ 그래도 아침에 늦지 않게 일어나서 테스트 코드를 짰다. 점심 간단히 먹고 애플 서비스 센터도 다녀오고 해야 할 일들을 좀 처리하는데 오늘 하루를 다 보낸듯;ㅁ;
    내일부터는 다시 열심히 해야지!!!!!아잣!!

2022.09.14

한 일

  • 팀플: 테스트 코드 짜기
  • 알고리즘 문제 풀기

느낀 점

  • 역시나 졸릴 거 같으면 집에 있지 말자. 그냥 나가자.
    점심 먹고 잠깐만 누워볼까 했는데 그대로 잠들어버렸다;;;;;;;;;;; 30분~1시간 잔게 아니라 그 이상을 자버렸다;;;;;;;;;; 흡ㅜㅜ

2022.09.15

한 일

  • 팀플: 테스트 코드 짜기
  • 영한님 강의 듣기
  • 알고리즘 문제 풀기

느낀 점

  • 환절기라 그런가보다 마음이 싱숭생숭 한것이.
    그래도 오늘은 밖에 나가서 조금이라도 공부를 더 해보려고 노력했다. 이렇게라도 안하면 그냥 집에서 늘어질 것 같아서;ㅁ;
  • 내가 맡은 부분의 인수테스트를 정리하고 오늘은 다시 단위테스트 작성에 들어갔다. 테스트 환경 분리해 둔 것때문에 예전 테스트 코드가 깨지길래 그거 고치는데 시간을 다 보낸거 같다;;
  • 영한님 강의는 본격 JPQL 설명이었다. 쿼리dsl, 네이티브 쿼리 정도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Criteria에 대한 설명도 듣고... 뭐 기승전 쿼리 dsl 이긴 하지만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훑으니 정리되는 느낌(?)이었다.
profile
삽질하며 깨닫고 배웁니다. (a.k.a 프로삽질러) + 이 구역의 회고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