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14_ 인스펙터 커스텀 버튼

Minsang Kim·2023년 9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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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26일차.
앞으로는 핵심 내용을 제목에 적어놓자.


유니티 리멤버

오늘은 인스펙터 커스텀 버튼에 대해 ARABOZA.

인스펙터 커스텀 버튼? 이게 뭐노.
테스트를 위해 인스펙터 창에 버튼 처럼 만들어 놓는 거시다.

뭐하러 귀찮게 그래. 그냥 캔버스 하나 딱 하고 버튼 하나 딱 해서 넣으면 되지 안그래?
응 안그래. 이거는 내가 많이 당해봤다. 테스트 버튼 만들어 놓고 까먹고 빌드한게 몇번인가.
이를 방지하고자 인스펙터 커스텀 버튼을 써보자

사용법

먼저 스크립트를 작성하기 전에 알아둬야 할 것이 있다.
밑의 스크립트를 보면 UnityEditor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는 클래스는 반드시 Editor 폴더 아래에 들어가야 하니 폴더 만드는 것을 잊지 말자.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CustomEditor(typeof(GameController))]
public class TestButton : Editor
{
    public override void OnInspectorGUI()
    {
        base.OnInspectorGUI();

        GameController generator = (GameController)target;
        if (GUILayout.Button("COIN +"))
        {
            generator.TEST_COINUP();
        }
        if (GUILayout.Button("HP +"))
        {
            generator.TEST_FULLHP();
        }
        if (GUILayout.Button("HP -"))
        {
            generator.TEST_LOWHP();
        }
        if (GUILayout.Button("LIFE +"))
        {
            generator.TEST_LIFEUP();
        }
    }
}

나는 GameController 스크립트에서 테스트 버튼을 만들기 위해 이런 스크립트를 작성했다.
작성 후 뭐 굳이 넣어줄 필요없이 자동으로 생겨버린다.

이제 버튼만 누르기만 하면 얼마든지 테스트가 가능하다. 진작에 쓸걸.


세줄 요약

  • 테스트 버튼만들기 멈춰
  • UnityEditor
  • 인스펙터 커스텀에 대해 더 찾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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