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12시간 코딩도 점점 익숙해진다랄까..
오늘은 리슬라임 개선에 하루를 넣었다.
<< https://github.com/berylstar/RE-SLIME
>> 많관부
지금까지는 매 상황마다 단축키를 알려줄 때 그 상황에 맞춰 Text 값을 수정해줬다. 예를 들면 인벤토리가 열렸을 때 textAssist.text = "'I' : 인벤토리 닫기"; 이런 식으로. 하지만 이게 번거롭기도 하고 또 여러 상황이 겹치다보니 머리 아픈 상황이 생겨버린거 있지 않습니까. 그 때 딱 든 생각이 UI 이거 스택으로 해볼까
. 그래서 바로 수정 들어갔다. 결과는 대성공. 코드도 직관적이고 결과물도 만족스러웠다. 스택은 이번에 처음 써봤다는게 함정
Stack 관련 코드들
선언 Stack<T> stackkk = new Stack<T>();
Push stackkk.Push(<T>)
Pop stackkk.Pop()
마지막 인덱스 stackkk.Peek()
앞으로도 UI 관련이나 여기저기서 쓸 일이 많을 것 같다.
코딩테스트 대비 파이썬도 틈틈히 공부 중이다.
오늘 접한 잡기술 몇개 놓고갑니다. 총총.
Deque.Rotate(N)
큐를 회전이 가능하다. N이 양수면 오른쪽으로 음수면 왼쪽으로 회전한다.sum([[1], [2], [3, 4]], [])
이런 식이면 결과는 [1,2,3,4] 가 되는 아주 다재다능한 친구였다. 지금까지 숫자 덧셈만 시켜서 미안하다!return answer if len(answer) != 0 else -1
이랬던 코드가 파이썬선생님의 솔루션을 받고나면 return answer or -1
이렇게 변한다. 즉 or는 앞이 비어 있으면 뒤를 리턴시켜주는 것 같다. 너무 유용하게 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