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boarding] : 전체 개요

문승현·2022년 7월 5일
0

BeDev_1

목록 보기
2/7
post-thumbnail

Onboarding을 진행하면서 회사에서 준비한 이런 저런 교육을 받았는데,
아무래도 가장 기억에 남고 재미있었던 것은 프로그래밍 과제였다(훗, 역시 나는 개발자인가).

C# ASP.NET Core를 이용한 블로그 개발

과제의 목표는 블로그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게시물/댓글 작성, 조회, 수정, 삭제 API를 구현하는 것이었다.
이를 통해 C# Language와 ASP.NET Core Framework에 익숙해지는 것이 목적이었던 것 같다.

과제에서 요구하는 C(Create), R(Read), U(Update), D(Delete) API 구현 자체는
혼자 공부하면서, 혹은 작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여러번 해보았던 것이기에 큰 두려움은 없었다.

하지만 새롭게 알게된 개념들이 많았고, 해당 개념들을 적용하여 프로그래밍 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아래는 관련 개념들과 해당 개념들을 적용하기 위해 구현 시 고려했던 사항들이다.
정리하다보니 내용이 길어져서 각각의 게시글에 보다 자세히 작성해두었다.

새롭게 알게된 개념

  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

  2. 종속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

  3. 비동기 프로그래밍(Asynchronous Programming)

  4. 동기화(Synchronization)

  5. 테스트 주도 개발(Test Driven Development)

구현 고려 사항

  1. Controller & Service

  2. DTO(Data Transfer Object)

  3. async await

  4. Semaphore

  5. Unit Tes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