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iables Hello Dart! 모든 앱은 main() 함수를 가지고 있으며 콘솔에 텍스트를 표시하기 위해선 print()함수를 이용하면 됨. var 다트의 변수 선언 var 키워드(자동 타입 지정) 명시적 타입 지정(String...) > 보통
다트는 네이티브 언어가 아니다.네이티브 언어는 안드로이드나 IOS의 네이티브 위젯 세트에 직접 상호작용하며 앱을 구축한다.하지만 플러터는 자체의 고성능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여 위젯을 렌더한다.플러터의 작동 순서앱에 엔진 및 다트코드를 컴파일하여 넣어둔다.\-> 앱을 실
가장 기초적 Widget: StatelessWidget필요 개념 classes 링크(https://velog.io/@bigwave-cho/Dart-%EB%8B%A4%ED%8A%B8-%EA%B8%B0%EC%B4%88\`\`\`jsclass App extends
Stateful Widget은 변경 가능한 위젯이다.state는 위젯이 빌드될 때 동기적으로 읽을 수 있고 위젯의 lifecycle동안 변경 가능한 정보이다.Stateful 위젯은 두 가지로 나뉜다.상태가 없는 위젯state 위젯은 위젯에 들어갈 데이터와 UI를 넣는
픽셀로 지정하면 기기마다 유연한 UI 대응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flexible을 이용하면 알아서 비율을 맞춰준다.flex: 로 비율 정해주기 가능.영역을 꽉 채우도록 하는 위젯isRunning에 따라 작동 함수와 표시 아이콘을 삼항조건문으로 처리.0초되면 리셋1500
완성본 깃허브 링크screen을 위한 기본적 레이아웃과 설정을 제공한다.flutter에서 fetch를 하기 위해서는 http라는 패키지를 설치해야 한다.설치방법https://pub.dev/http 검색해서 해당 페이지 가보면https://pub.dev
firebase docs - 설치(https://firebase.google.com/docs/cli?hl=ko처음엔 npm으로 설치했지만 계속 zsh not found 에러가 떠서 자동설치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설치했다.curl -sL https://f
FCM은 비용 없이 안정적으로 메시지 전송이 가능한 플랫폼 간 메시징 솔루션.(firebase 공식문서)FCM은 새 이메일 또는 기타 데이터를 동기화할 수 있음을 클라이언트 앱에 알릴 수 있음.알림 메시지를 보내서 사용자 재참여 및 유지를 유도 가능메시지는 최대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