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ion과 @keyframes를 통해 움직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animation-name : 만들어줄 애니메이션의 이름 입력
animation-duration : 만들어줄 애니메이션의 지속시간(.2s)
animation-timing-function : 만들어줄 애니메이션이 움직이는 속도
(ease: 기본값 느리게-빠르게-느리게 linear:느리게 steps(숫자):쪼갠 수대로)
animation-delay : 만들어줄 애니메이션의 지연시간
animation-iteration-count : 만들어줄 애니메이션의 반복
animation-direction : 만들어줄 애니메이션의 방향
(normal:기본값,정방향 reverse:역방향 alternate:왕복)
animation-play-state : 만들어줄 애니메이션의 재생,멈춤
(running:기본값,재생중 paused:멈춤 주로 해당 태그를 :hover시 사용)
animation-fill-mode: 만들어줄 애니메이션의 시작 또는 종료지점의 위치지정
(none:기본값 forwards: backwards: both:forwards+backwards)
none
2번반복 후 처음 있어던 자리에서 종료됨
forwards
2번반복 후 100% 위치에서 종료됨
backwards
0%에서 시작
both
0%에서 시작해 100%에서 종료
@keyframes 이름 {from~to}
0(from)~100%(to)까지의 행동을 적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