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풀러 가기!2차원 좌표계에서의 맨해튼 거리 구하는 공식만 알면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x축과 y축의 정보를 받는 data class를 선언해줍니다.배열의 인덱스는 누르려고 하는 숫자의 번호고 해당 인덱스 안의 값은 누르려고 하는 숫자의 위치입니다.
문제 풀러 가기 !이번 달 목표는 카카오 기출문제를 레벨 3까지 전부 코틀린으로 풀어보는 것이다.물론 자바로는 거의 다 풀었었지만 처음 풀 때의 기분을 되새기며 처음부터 차근차근 코틀린으로 풀어나가고 있다.각설하고 문제 풀이는 각각의 소문자로 구성된 숫자 영단어가 담긴
문제 풀러 가기!각각의 테스트 케이스를 기준으로 모든 대기자간의 거리를 확인 해야 합니다. 파티션이 없었다면 대기자 사이의 거리를 맨허튼거리로 O(대기자 수^2)로 해결할 수 있었지만, 파티션이 있기 때문에 BFS를 수행하여 풀이하였습니다.특정 대기자를 기준으로 BFS
문제풀러가기!split 메서드를 이용하여 재귀적으로 계속 쪼개가면서 우선순위에 맞게 완전탐색 해주면 된다.연산에는 +, \*, - 만 이용하여 우선순위를 구하면 되므로 이렇게 바로 2차원 배열로 선언해주면 된다.이 코드를 해석하려면 내부적으로 어떻게 재귀호출되는지 알아
문제 풀러 가기!레벨 2임에도 푸는데 꽤나 고전했던 문제였습니다.어쩌면 비트 다루는데 능숙지 않은 저의 문제겠지만요.이 문제를 풀려면 최소성과 유일성에 대한 개념을 숙지하셔야 합니다.유일성(uniqueness) : 릴레이션에 있는 모든 튜플에 대해 유일하게 식별되어야
문제 풀러 가기!투포인터 알고리즘의 기본 원리만 아신다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이 문제는 정확성과 함께 효율성도 평가되는 문제기 때문에 O(N^2)로 풀게된다면 효율성에서 매운맛을 보실 수 있습니다.따라서 O(N)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그 해결책은 투포인
문제 풀러 가기!(1, 1) 지점에서 (R, C) 지점 까지 가는 비용을 최소화 하는 알고리즘입니다.따라서 다양한 루트를 통해 오는 모든 경로에 대한 경우의 수를 고려해주어야 합니다.이 문제에 쓰이는 알고리즘은 BFS혹은 DFS로 모든 경로를 탐색해주어야 합니다.보통
문제 풀러 가기!"U X": 현재 선택된 행에서 X칸 위에 있는 행을 선택합니다."D X": 현재 선택된 행에서 X칸 아래에 있는 행을 선택합니다."C" : 현재 선택된 행을 삭제한 후, 바로 아래 행을 선택합니다. 단, 삭제된 행이 가장 마지막 행인 경우 바로 윗 행
문제 풀러 가기!최단거리 문제입니다. 다익스트라로 해결하였습니다.이 문제에서 중요한 것은 A와 B는 특점 지점까지만 합승하고 남은 길은 따로 가는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러나 역으로 생각해보면 S, A, B 각각의 지점이 특점 지점까지 모이는 거리와 같은 의미가 됩니다.
문제 풀러 가기!난이도가 있는 문제라 깊이 이해하려고 자바로도 풀어보았습니다.필드의 범위가 4 \* 4, 카드의 종류가 6장 밖에 되지 않으므로 완전탐색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만약 카드가 3장 있다고 하면, (1, 2, 3), (2, 1, 3), (3, 2, 1)..
문제 풀러 가기!문제는 36만 크기의 배열을 선언하고, log에 있는 구간을 추가해나가는 것입니다. 그 다음, 광고가 나올 수 있는 모든 구간의 합을 구해나가면서 최대값을 찾으시면 됩니다.
문제 풀러 가기!고고학자인 "튜브"는 고대 유적지에서 보물과 유적이 가득할 것으로 추정되는 비밀의 문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런데 문을 열려고 살펴보니 특이한 형태의 자물쇠로 잠겨 있었고 문 앞에는 특이한 형태의 열쇠와 함께 자물쇠를 푸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해
2진 트리 모양 초원의 각 노드에 늑대와 양이 한 마리씩 놓여 있습니다. 이 초원의 루트 노드에서 출발하여 각 노드를 돌아다니며 양을 모으려 합니다. 각 노드를 방문할 때 마다 해당 노드에 있던 양과 늑대가 당신을 따라오게 됩니다. 이때, 늑대는 양을 잡아먹을 기회를
빙하가 깨지면서 스노우타운에 떠내려 온 "죠르디"는 인생 2막을 위해 주택 건축사업에 뛰어들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죠르디"는 기둥과 보를 이용하여 벽면 구조물을 자동으로 세우는 로봇을 개발할 계획인데, 그에 앞서 로봇의 동작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라이언이 구상한(그리고 아마도 라이언만 즐거울만한) 게임은, 카카오 프렌즈를 두 팀으로 나누고, 각 팀이 같은 곳을 다른 순서로 방문하도록 해서 먼저 순회를 마친 팀이 승리하는 것이다.그냥 지도를 주고 게임을 시작하면 재미가 덜해지므로, 라이언은 방문할 곳의 2차원 좌
재귀를 이용한 완전탐색으로 풀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파란색 임의의 시작점에서 출발하여 모든 지점을 가보면서 비트 마스킹을 이용하여 갈 수 있는곳의 비트를 올려줍니다. 먄약 지점 10에서 출발하는 인력의 이동거리가 총 4라면, 현재 위치에서 커버할 수 있는 지점은 10
문제 풀러 가기!본 문제는 정확성과 효율성 테스트 각각 점수가 있는 문제입니다.카카오 초등학교의 "니니즈 친구들"이 "라이언" 선생님과 함께 가을 소풍을 가는 중에 징검다리가 있는 개울을 만나서 건너편으로 건너려고 합니다. "라이언" 선생님은 "니니즈 친구들"이 무사히
문제 풀러 가기! 풀이 기본 다익스트라 개념에 더해 함정의 상태에 따른 처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다익스트라에서 isVisited 배열을 2차원 배열로 구성하여 함정 상태 정보도 같이 체크해 주어야합니다. 우선순위 큐를 꺼내보며 현재 노드의 함정
문제 풀러 가기!효율성 테스트가 있는 문제입니다. 효율성 있다고 겁먹지 마시고, 정확도만 잘 맞춘다 해도 실제 시험에서 부분 점수로 인정되니 자신있게 풀어보시기 바랍니다.이 문제의 풀이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손님의 원하는 방을 순차적으로 배정해준다.만약, 손님이
문제 풀러 가기!매개변수 탐색 + DFS를 이용하면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이 문제를 풀기 전에 이분 탐색의 lower bound, upper bound에 대해 숙지하고 접근하셔야 됩니다.문제에서 요구하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가장 큰 그룹의 인원을 최소화시켜야 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