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camp AI Tech] 1주차 Day 3 학습기록

bluegun·2021년 8월 4일
0

AI Tech 2기 활동

목록 보기
3/87

학습 내용

확률과 통계에 관한 강의가 많은 하루였다.

확률론

  • 주요 용어
    : 확률변수, 확률분포
    : 결합분포
    : 조건부확률
    : 기대값
    : 몬테카를로 샘플링

통계학

  • 주요 용어
    : 모수
    : 표집분포
    : 최대가능도
    : 로그가능도

베이즈 통계학

  • 주요 용어
    : 조건부 확률
    : 베이즈 정리
    : 인과관계

피어세션

  • 경사하강법 등 딥러닝에 사용되는 이론 수식들을 코드로 작성하는 법에 대해 얘기를 나누었다.
  • 강의마다 있는 further question 중 확률과 가능도의 차이, 확률분포 예측에 관한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벤트

  • 다른 조에 우리 팀을 소개하는 이벤트가 있었다.
  • 내가 발표자였는데 팀원들이 발표 전에 자기소개 할 내용들을 보내줘서 편하게 발표할 수 있었다. 감사했다.

느낀점

  • 확률과 통계 관련 이론을 제대로 배운 게 처음인 것 같은데, 이 글을 적는 순간까지도 완전히 이해를 하지 못하였다. 이번 주 내로 한번 관련 개념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