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강의를 들어도 감이 잡히지 않아서 결국 실습만이 답이다!!라는 생각으로 하나하나 따라가면서 배우기 시작했다. 그 중 오늘은 @IBOutlet과 @IBAction을 통해 스토리보드 상의 객체를 연결하는 방법을 짧게 정리해서 남겨두려한다.우측 상단의 '+' 버튼을
이전까지는 swift 문법을 배웠고 오늘부터는 본격적으로 Xcode를 이용한 앱개발 입문과정이 시작됐다. 새로운 개념들이 비수가 되어 내 머리에 꽂히고 있지만,,,, 일단은 내 머리가 밑 빠진 독이든 말든 쑤셔 넣고 있다. 익숙하지 않은 개념들을 좀 더 정리해보고자 한
내일배움캠프 이번 주차 과제는 키오스크 기능 만들기였다.팀원들과 같이 해야해서 다같이 전체적인 부분은 잘 짠 사람 것으로 채택하고 나머지 상세 부분을 따로 작성해오기로 했다.작성하면서 생각보다 파일이 많아지고 더 복잡해지다보니 머릿속에서 논리가 엉키는 느낌이라 좀 정리
클로저는 이름 없는 함수, 코드 블록이다.상수나 변수의 참조를 캡쳐(capture)해서 저장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서 기능을 저장하는데 사용한다.이 말을 들었을 때 가장 먼저 든 생각은 '기능은 method로도 구현하고 충분히 저장할 수 있는데 왜 굳이 closure
swift 기본 문법 중 기존에 알고 있던 것을 제외하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 위주로 정리하고 간략하게 핵심만 간추려 보고자 한다. Property - Stored Property(상수 선언, 변수 선언), Computed Property(var를 이용한 선언)
이제 iOS를 어찌저찌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개인프로젝트에 착수했다.LV1. 조건은 버튼을 이용해서(segue) 화면을 이동하고, 이미지와 버튼 두 개를 만드는 것!아침부터 시작해서 점심즈음에는 완성할 수 있었다.지금은 이것저것 추가하고 navigation
개인 프로젝트로 To do list 어플만들기를 하는 중이다.어제 TIL을 쓰고나서 해결한 에러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고 오늘 한 것들을 정리해보고자 한다.어제 발생한 문제는 navigation controller로 push한 화면으로 넘어갈 때 계속해서 fatal 에러
사건의 발단...이번 팀 프로젝트는 SNS 어플리케이션 만들기!새로운 포스트를 작성하고 포스트들을 보여주는 feed 화면과 한 cell을 눌렀을 때 보이는 detail 화면 그리고 프로필 화면과 프로필 편집 화면 이렇게 5가지가 필요하다!오늘은 그 중에서도 데이터를 U
> Cocoa Touch Framework Apple 기기에서 구동되는 App을 개발하기 위해 사용되는 통합 프레임워크 (별도로 MacOS 개발 시에는 Cocoa Framework를 사용한다고 한다.)
UIViewController 객체가 생성되는 부분이다.해당 초기화 메서드에서 필요한 초기화 작업들을 수행해주면 된다.Controller 내의 View 계층 구조가 생성되는 부분으로 직접 View를 생성해서 할당한다.View의 계층 구조가 메모리에 로드 된 상태로 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