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21115 - 미니프로젝트 진행중

권병석·2022년 11월 15일
1

T.I.L (스파르타)

목록 보기
2/22
post-thumbnail

지난 한달(?)간 공부를 했었던걸 바탕으로
5명이 모여서 자기소개 페이지를 만드는 프로젝트가 시작 되었다.

어제 오늘 이틀동안 미친듯이 만들어서 결국 만든게 이 사이트이다. (아직 미완..?)

클릭!!!!!!!(방명록 적어주면 좋아죽음)

(아 근데 지금 db 수정중이라 방명록 안써짐...ㅎㅎ)

솔직히 말하자면
나는 내가 하고 있는게 맞는건지 잘 모르겠다.
지난 한달간의 수업에서
html, css, js, python을 속성으로 가르쳐 주셨는데..
복붙장려 강의다보니 이론은 잘 모르겠어서 답답하기도 하고
왜 이런 코드를 쓰면 이게 나오는거지..? 싶다

원래 위에 있는 저 링크는 "코카콜라 주주들을 위한 토론방"이였다.
한 달간의 수업에서 간단한 방명록 페이지를 만들고 get, post 방식으로 몽고db에 넣고 불러와서.
이렇게 저렇게.. 강의에서 하라는대로 똑같이 따라하다보니 만들어진 사이트였다.
이번 미니프로젝트때도 방명록 기능이 들어가면 좋겠다고 하시길래
나는 만들어놨던 사이트를 재탕하는게 편할것이라고 판단하고 그 사이트를 뜯어 고치기 시작했다.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은데
db는 아직 아무것도 모르겠다
전에 쓰던 코드에서 어디에 저장할지 어디서 불러올지만 바꿔주니까 작동되던데
이게 맞나..??ㅠㅠ

그래도 이번 프로젝트에서 얻은게 있다면
html, css를 좀 능숙하게 다룰줄 알게 되었고
부트스트랩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

TIL에다가 내가 오늘 구글링 하면서 찾아본 내용들을
코드로 정리할까 싶긴한데
솔직히 구글링 1초만 해도 바로 나오는 것들이라
안쓰는게 좋을듯 하다.

굳이 하나만 써보자면 이게 너무 맘에 들었다.

.scale {
  transform: scale(1);
  -webkit-transform: scale(1);
  -moz-transform: scale(1);
  -ms-transform: scale(1);
  -o-transform: scale(1);
  transition: all 0.3s ease-in-out;   /* 부드러운 모션을 위해 추가*/
}
.scale:hover {
  transform: scale(1.1);
  -webkit-transform: scale(1.1);
  -moz-transform: scale(1.1);
  -ms-transform: scale(1.1);
  -o-transform: scale(1.1);
}

.img_scale {
    width:300px; height:410px;
    overflow: hidden;
    margin-top: 50px;
    margin-bottom: 50px;
}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올렸을때
이미지가 커지게 되는데
일정값 이상으로 커지면 커버(?)되면서 더이상 커지는걸 막아주는?
뭐 그런 코드다.
오늘의집 사이트를 보고 기능구현을 해보고 싶어서
찾아봐서 똑같이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뭔가 비슷하면서도 다르긴 하다...

아직 뭐 제대로 배운게 하나도 없는것 같아서
불안하고 답답하지만
이렇게나마 조금씩 조금씩 하다보면 언젠가 좋은 개발자가 되겠지..?싶다

profile
Back-End 개발자를 꿈꾸는 디제이였던 백수의 TIL 일기장 입니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16일

천천히 하세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