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
알고리즘 풀이 - 두 개 뽑아서 더하기
알고리즘 풀이 - 콜라츠 추측
짝지어 제거하기는, 알파벳 소문자로 이루어진 문자열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먼저 문자열에서 같은 알파벳이 2개 붙어 있는 짝을 찾습니다. 그다음, 그 둘을 제거한 뒤, 앞뒤로 문자열을 이어 붙입니다. 이 과정을 반복해서 문자열을 모두 제거한다면 짝지어 제거하기가 종료됩니
예상 대진표 문제 설명 △△ 게임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 대회는 N명이 참가하고,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N명의 참가자는 각각 1부터 N번을 차례대로 배정받습니다. 그리고, 1번↔2번, 3번↔4번, ... , N-1번↔N번의 참가자끼리 게임을 진행합니다.
이번 추석에도 시스템 장애가 없는 명절을 보내고 싶은 어피치는 서버를 증설해야 할지 고민이다. 장애 대비용 서버 증설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작년 추석 기간인 9월 15일 로그 데이터를 분석한 후 초당 최대 처리량을 계산해보기로 했다. 초당 최대 처리량은 요청의 응답 완
옷 타입별로 수량을 확인하자수량을 확인할 때 입지 않았을 경우에도 넣어야하기 때문에 +1을 해서 2부터 시작한다.타입별로 정리된 수량을 모두 곱한다아무것도 입지 않았을 경우의 수를 뺀다 -1타 사용자의 풀이에 비교해서 크게 나쁘지 않다.변수로 result와 answer
각 버튼이 주어졌을 때 누르는 손가락 구하기마지막으로 누른 버튼 기억하기147은 왼손, 369는 오른손숫자를 3으로 나누면 해당 숫자가 어떤 열에 있는지 확인 가능하다0은 해당하지 않지만 0이 원래 있어야 하는 위치의 숫자(11)로 바꿔주면 동작한다.\*,- 2580은
문제 링크문제의 답 리스트와 학생의 답을 비교하여 점수를 측정sort를 이용해 최고 점수를 뽑고filter를 이용해 최고 점수가 아닌 학생들을 제거하고map을 이용해 id들만 뽑아낸다
문제 링크숫자들과 3가지의 연산문자(+, -, \*) 만으로 이루어진 연산 수식전달받은 수식에 포함된 연산자의 우선순위를 자유롭게 재정의하여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숫자를 제출하는 것입니다.연산자의 우선순위를 새로 정의할 때, 같은 순위의 연산자는 없어야 한다.계산된
문제 링크진열대 번호 순서대로 보석들의 이름이 저장된 배열 gems가장 짧은 구간의 시작 진열대 번호와 끝 진열대 번호를 차례대로 배열에 담아서 return 하도록 하며, 만약 가장 짧은 구간이 여러 개라면 시작 진열대 번호가 가장 작은 구간을 return 합니다.제일
문제 링크목적지까지 가는 최소한의 비용 계산다익스트라 알고리즘 예상목적지로 가는 형태에 2가지가 있음에 주의할 것제한사항board는 2차원 정사각 배열로 배열의 크기는 3 이상 25 이하입니다.board 배열의 각 원소의 값은 0 또는 1 입니다.도면의 가장 왼쪽 상단
문제 링크n은 1 이상 1,000 이하입니다.정수 n(삼각형의 높이)첫 행부터 마지막 행까지 모두 순서대로 합친 새로운 배열up, down, fill의 세가지 상태로 나누어 상태에 따라 처리삼각형을 우선 만들고 배열을 합쳐서 리턴다른 사람의 모범 풀이소스 내부 동작을
문제 링크스킬은 알파벳 대문자로 표기하며, 모든 문자열은 알파벳 대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스킬 순서와 스킬트리는 문자열로 표기합니다.예를 들어, C → B → D 라면 CBD로 표기합니다선행 스킬 순서 skill의 길이는 1 이상 26 이하이며, 스킬은 중복해 주어
문제 링크s의 길이는 1 이상 1,000 이하입니다.s는 알파벳 소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압축할 문자열1개 이상 단위로 문자열을 잘라 압축하여 표현한 문자열 중 가장 짧은 것의 길이압축을 수행하는 zip 함수를 만든다1부터 Math.ceil(length/2)까지 반
문제 링크W, H : 1억 이하의 자연수가로의 길이 W와 세로의 길이 H사용할 수 있는 정사각형의 개수너비 w와 높이 h가 주어졌을 때 잘리는 사각형의 개수는 w+h+1이다.이 법칙은 직선이 사각형의 모서리에 닿는 경우에는 유효하지 않다.직선이 사각형의 모서리에 닿는
문제 링크s의 길이는 5 이상 1,000,000 이하입니다.s는 숫자와 '{', '}', ',' 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숫자가 0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없습니다.s는 항상 중복되는 원소가 없는 튜플을 올바르게 표현하고 있습니다.s가 표현하는 튜플의 원소는 1 이상 100
문제 링크하드디스크는 한 번에 하나의 작업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디스크 컨트롤러를 구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요청이 들어온 순서대로 처리하는 것입니다.jobs의 길이는 1 이상 500 이하입니다.jobs의 각 행은 하나의 작업에 대한 작
문제 링크트리를 구성하는 모든 노드의 x, y 좌표 값은 정수이다.모든 노드는 서로 다른 x값을 가진다.같은 레벨(level)에 있는 노드는 같은 y 좌표를 가진다.자식 노드의 y 값은 항상 부모 노드보다 작다.임의의 노드 V의 왼쪽 서브 트리(left subtree)
문제 링크record는 다음과 같은 문자열이 담긴 배열이며, 길이는 1 이상 100,000 이하이다.다음은 record에 담긴 문자열에 대한 설명이다.모든 유저는 유저 아이디로 구분한다.유저 아이디 사용자가 닉네임으로 채팅방에 입장 - Enter 유저 아이디 (ex.
문제 링크실패율 = 스테이지에 도달했으나 아직 클리어하지 못한 플레이어의 수 / 스테이지에 도달한 플레이어 수스테이지의 개수 N은 1 이상 500 이하의 자연수이다.stages의 길이는 1 이상 200,000 이하이다.stages에는 1 이상 N + 1 이하의 자연수가
문제 링크관계 데이터베이스에서 릴레이션(Relation)의 튜플(Tuple)을 유일하게 식별할 수 있는 속성(Attribute) 또는 속성의 집합 중, 다음 두 성질을 만족하는 것을 후보 키(Candidate Key)라고 한다.유일성(uniqueness) : 릴레이션에
문제 링크무지는 1번 음식부터 먹기 시작하며, 회전판은 번호가 증가하는 순서대로 음식을 무지 앞으로 가져다 놓는다.마지막 번호의 음식을 섭취한 후에는 회전판에 의해 다시 1번 음식이 무지 앞으로 온다.무지는 음식 하나를 1초 동안 섭취한 후 남은 음식은 그대로 두고,
문제 링크최고의 집합을 찾아주세요각 원소의 합이 S가 되는 수의 집합위 조건을 만족하면서 각 원소의 곱 이 최대가 되는 집합집합의 요소는 자연수로 이루어집니다.최고의 집합은 오름차순으로 정렬된 1차원 배열(list, vector) 로 return 해주세요.만약 최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