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사관학교 정글 8기] WEEK14

유선·2024년 6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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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사관학교 정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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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안 발표

  • 6/12(수)에 초안 발표를 위한 가이드를 공지할 예정
  • 가급적 1개가 잘 선택되면 최선
  • 하지만 1개가 잘 선택되지 않는다면, 개별적으로 운영진과 상의

주제 정하기

  • 땅따먹기 게임: 블록요소를 칠하는 게임, 실시간으로 칠할 수 있는 요소, 각 플레이어를 견제/방해 하는 요소 있었으면 좋겠음,
    마냥 돌아다니면 점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상호작용 요소 있었으면 좋겠음 →
  • 화살게임(?): 실시간 대전 형식, 맵을 돌아다니면서 상대 캐릭터를 사냥..?하는 방식. 레벨업 요소가 있으며 레벨업 할때마다 스펙상승 + 스킬을 늘릴 수 있음.
  • 갱 비스트: 상대방을 잡을 수 있고, 밀어서 떨구는(?)게임 최후의 1인 승자, 맵이 좁아지면 재밌을거 같음( 바람이 분다던가)
    이것도 캐릭터 요소? 잡아서 던지는 캐릭터, 총쏘는 캐릭터
  • 폭탄 돌리기: 30초 후에 터지는 폭탄을 서로 돌리면서 1명이 남을때 까지 하는 방식? 방해요소 존재,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요소, 새로 술래가 된 플레이어는 1초간 스턴

=> 총 4가지의 게임을 생각해보다가,,,,

땅따먹기 게임(추후 컬러워즈로 이름 변경), 폭탄돌리기로 발표를 했다!

초안발표 피드백

  • 게임은 룰을 알기 쉬워야함
  • 기술적 난이도가 를 보여줄 수 있는 게임을 고려해볼 것
    • 하드웨어랑 결합된 뭔가
  • 3D 사용해야만 하는 차별점이 존재하는지 생각
  • 발표때 너무 유머를 생각 하지 말자 .
  • 청중이(회사가) 원하는 어려운 포인트를 공략해보자
    • 개발을 뽑낼 수 있는 뭔가
  • [webRTC를 이용 → 화상 → 뭔가 모션인식(특정부위 ex 손을 이용한 )]
  • 코어기술 확인하고 실제 구현가능한지 체크 / 나머지는 구현

발표 후 아이디어 확정 과정

모션인식, 얼굴인식, 컨트롤러 등 HW와 SW 결합은 우리팀의 방향성과 맞지 않다고 판단하였다.

2D와 3D를 고민하게 되었고,

고민 내용

  1. 2D와 3D의 난이도 차이
  2. 이전 기수에서 3D를 하려 했다가 실패했나..?
  3. 왜 코치님이 3D를 반대하시는지 궁금
  • 코치님 면담
    • 게임을 한다면 재미를 1순위로 추구해야한다
    • 3D한다고 기술적으로 어필되지 않는다.

결과

pharser를 통한 2D 게임을 구현하기로 확정 + 재미적 요소를 추가하자

계획

FE: Phaser 인강을 듣고, 구현 내용을 리액트에 올려보기로함, 이후 BE와 데이터 전송이 되는지 확인.

BE : FE 통신되는지 확인 , 소켓통신공부 , nest.js


주제 엎기...

  • 코치님이 점심시간에 기획에 아주 부정적인 의견을 보이셨다...
    이유 → 기술적 도전이 안보임 시시할듯하다

기술먼저 → 게임 생각

기술 : 모션인식, 핸드폰 자이로센서, 음성인식

기술적으로 시시하다는 평을 계속 받아서, 기술 먼저 생각하고 게임을 올리자 라고 바보같은 생각을 했었다. (물론 나는 반대함 메롱)

그래서 나온 프로젝트 안

  1. [ 메이즈런 ] 중력 미로 게임(센서를 이용해 상하좌우로 본인의 공을 움직여 미로 탈출하기. 멀티플레이 게임. 바람을 불어서 스킬사용가능 [꾸짖을 喝!])
  2. [ 할루시네이션 ](주어진 자세를 보고 다수의 플레이어가 따라해서 맞혀서 포인트를 얻는 게임)
  3. [ 사이다 팡 ] 탄산게임(터지기 전까지 스마트폰을 흔들고, 많이 흔든사람이 제일 위로가면서 승리하는게임 흔드는걸 멈추면 줄어듬, 담력게임)
  4. 명상 : 스마트폰의 자이로센서와 웹캠을 이용한 게임(ex 머리위에 스마트폰올리고 스쿼트)
  5. [ 이것은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 음성 인식 + 센서 복싱
    https://namu.wiki/w/장미와 동백 ui는 이런 느낌으로?
    - 자이로센서 + 음성인식
    - 자이로센서 → 훅 잽 가드 구분 가능? →
    - 보정을 얼마나 해줘야 할지 ?
    - 음성인식 → 훅 잽 가드 구분 가능 ? → webRTC
    - 만약 구분 못하면 ?
    - 중계방도 생각해보면 좋을듯.
  6. [ 에바양 ] 마법사 주문대전 (음성인식 )
  7. 컨트롤러 포트리스(2d게임으로 자기턴에 한도 내에서 움직이고, 스마트폰을 흔들어 상대에게 폭탄던지기)

이 중 5번으로 다시 선택하였다.

다시 코치님의 의견...

미리미리 만들어서 의견을 구한 것은 열의가 느껴집니다.
그렇지만...
1. 일단 재미가 없어 보입니다.
...
2. 구현을 어디까지 생각해 보셨는지 궁금합니다.
....

우리는 또 다시 머리를 쥐어짜내며 고민하였고, 결국
[미니게임월드] 라는 주제로 폭탄돌리기, 컬러워즈, 좀비게임 3가지로 확정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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