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Designing for iPadOS에 대해 읽어보도록 하자.
iPadOS를 위한 설계
- 사람들은 미디어를 즐기고, 게임을 하고, 세부적으로 생산적인 작업을 수행하고, 그리고 생생하게 창작물을 재현할 때 iPad의 성능, 이동성, 그리고 유연성을 가치있게 여긴다.
- iPad를 위한 앱 또는 게임을 설계하기 시작할 때, iPadOS 경험을 구분하는 다음의 기본적인 장치 특성과 패턴들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 어떻게 설계할지 결정하기 위해 이런 특성과 패턴들을 사용한다면 iPad 사용자가 좋아하는 앱 또는 게임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화면
- iPad는 큰 크기의, 높은 해상도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인체공학
- 사람들은 iPad를 사용할 때 종종 그것을 쥐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또한 표면에 올려두거나 또는 스탠드에 위치시킬 수도 있습니다.
- 비록 사람들이 기기와 상호 작용할 때 일반적으로 3피트 내에 있더라도, 기기를 다른 방법으로 배치한다면 시야 거리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앱 상호작용
- 때때로, 사용자들은 그들의 iPad에서 몇몇 빠른 작업을 수행합니다.
- 그리고 가끔은, 게임, 미디어, 콘텐츠 제작, 또는 생산성있는 작업에 몇 시간을 할애하기도 합니다.
- 사람들은 빈번히 동시에 여러 앱을 열어 놓고, 한 화면에서 동시에 하나 보다 더 많은 앱을 보고 드래그 앤 드롭과 같은 앱 사이에 이용 가능한 기능을 활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시스템 기능
- iPadOS는 사람들이 친숙하고 일관된 방식으로 시스템과 앱에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몇몇 기능을 제공합니다.
iPadOS를 위한 설계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장치 특성과 패턴을 이해해야 하며, 사용자들이 iPad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고려하여야 한다.
iPadOS는 12까지 iOS와 동일한 하나의 이름으로 불리다가 WWDC19에서 별개의 운영체제로 분리됨이 공개되었고, 조금씩 iOS와의 차이를 더해가는 중이라고 알고있다.
그래서인지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이전에 Designing for iOS 포스팅과 겹치는 내용이 많이 보였다.
이번 포스팅은 iPad와 iPhone의 기기적인 특징의 차이를 염두하여 읽는다면 더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