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18일 월요일 저널

Chang·2022년 7월 18일
0
post-thumbnail

TIL

  • 오늘 EO 유튜브에 나왔던 한기용님 이야기는 정말 너무 좋았다. 1부2부로 나뉘어져 있는데 둘 다 너무 좋았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지난번 박지웅 대표 영상 이후로 가장 좋았던 것 같다. 특히 시니어가 새로운 도전을 할 때, 내가 가지는 것을 버리는게 아니라 내가 가지고 있는 것과 새로운 기회를 교환한다고 표현한 점, 이직을 하실때마다 조직과 본인의 문제점, 개선점, 개인적인 감정을 일일이 구체화 하셨고 그걸 바탕으로 그 다음 선택에 적용했다는 점, 무엇보다..나이가 먹을수록 현명해지는것 보다 상처가 늘어나 자의식이 잘못 자리잡힌다는 말은 정말 가슴에 와닿았다. 두고두고 봐도 너무 좋은 영상이 아니었을까..
  • 오늘 PRD 쓰면서 느낀건데..오랜 시간 지금의 팀에서 데이터 드리븐하지 않은 환경에서 일을 하다보니..내 일의 성패를 데이터 중심으로 생각하는 근육이 퇴화한 것 같다. PRD를 Pager 양식으로 썼는데..성공 지표가 무엇인지, 가드레일 지표는 무엇인지를 전혀 생각하지 않고 문서를 마무리했다는 사실이 참 부끄러웠다. 고객 분석을 시작으로 다시 데이터 모드로 들어가면 괜찮아질 것으로 기대하지만, 무엇보다 어떤 일을 하든 어떤 데이터로 증명해야 하는지를 고민하고 문서를 마무리하는 훈련이 내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걸 팀 내에서 어떻게 채워볼지도 고민이 된다.
  • 삼색볼펜학습법은 여전히 유효한 책 읽기 방법이다. 이걸로 읽으니까 책을 훨씬 빨리 읽는 것 같다. ㅎㅎ

건강관리

  • 오늘은 식사를 통한 식단 조절은 잘 했고, 간식 조절에 실패했다. 내일은 사무실에 가는 날이니 점심은 샐러드 잘 먹고, 저녁에 단백질 섭취 잘 해야겠다. 맥주는 좀 피해야지. :)
  • 운동..개빡셌다. 요즘 내가 하고 있던 운동이 생각보다 널널하다는 사실을 다시 느꼈다. 인바디 쟀는데, 근육-지방 교환 비율도 너무 마음에 들었다. 앞으로 계속 이 패턴으로 잘 하면 될 것 같고..간식만 줄여도 분명히 살이 빠질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간식!!!!!)
profile
Agile & Produc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