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보딩 미션 🚀 기능 요구 사항 아래의 7가지 기능 요구 사항을 모두 해결해야 한다. 문제 1 문제 2 문제 3 문제 4 문제 5 문제 6 문제 7 🔗 관련 링크 프리코스 1주차(온보딩 미션) 깃허브 링크 -
기본적으로 1부터 9까지 서로 다른 수로 이루어진 3자리의 수를 맞추는 게임이다.같은 수가 같은 자리에 있으면 스트라이크, 다른 자리에 있으면 볼, 같은 수가 전혀 없으면 낫싱이란 힌트를 얻고, 그 힌트를 이용해서 먼저 상대방(컴퓨터)의 수를 맞추면 승리한다.예) 상대
로또 게임 기능을 구현해야 한다. 로또 게임은 아래와 같은 규칙으로 진행된다.로또 구입 금액을 입력하면 구입 금액에 해당하는 만큼 로또를 발행해야 한다.로또 1장의 가격은 1,000원이다.당첨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입력받는다.사용자가 구매한 로또 번호와 당첨 번호를 비
🦑 다리 건너기 미션 🚀 기능 요구 사항 위아래 둘 중 하나의 칸만 건널 수 있는 다리를 끝까지 건너가는 게임이다. 위아래 두 칸으로 이루어진 다리를 건너야 한다. 다리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건너야 한다. 위아래 둘 중 하나의 칸만 건널 수 있다. 다리
🗓 일정 서류 지원: 2022. 10. 17.(월) 15시~10. 24.(월) 10시 프리코스: 2022. 10. 26.(수)~11. 22.(화) 1차 합격자 발표: 2022. 12. 14.(수) 서류제출: 2022. 12. 21. (수) 15시까지 건강보
Github 기반으로 온라인 코드 리뷰코딩 컨벤션을 준수하며 개발단위 테스트를 작성하며 개발함수(또는 메서드)를 분리하는 리팩터링초간단 자동차 경주 게임을 구현한다.주어진 횟수 동안 n 대의 자동차는 전진 또는 멈출 수 있다.자동차에 이름을 부여할 수 있다. 전진하는
UI와 도메인 영역을 분리할 수 있는 설계를 고민해보고, 목적에 맞게 객체와 함수를 활용단위 테스트 기반으로 점진적인 리팩터링기본적인 웹 표준을 준수하는 웹 UI 개발step1-콘솔 기반 로또 게임로또 구입 금액을 입력하면 구입 금액에 해당하는 만큼 로또를 발행해야 한
어플리케이션을 컴포넌트 단위로 모듈화하여 개발UI를 컴포넌트 단위로 생각하고 개발하는 연습재사용할 수 있는 컴포넌트를 고민해보기웹 UI 환경에서의 테스트 기초컴포넌트 단위 테스트 (1단계)사용자 관점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을 스스로 정의하고 E2E 테스트로 검증해
회고 양식을 바꿔보려고 한다. 이전 미션 회고에서는 학습 목표, 기능요구사항 등 세부적인 내용까지 다 적었었는데 나중에 회고록을 다시 볼 때 이 부분은 전혀 안보게 된다는 것을 느끼고 회고 내용에서 빼기로 했다. 회고의 주된 내용은 미션을 진행하면서 겪었던 문제 상황,
이번 미션에서 리액트와의 첫 만남을 가졌다. 첫 만남인 만큼 어색했고 어려웠으나 리액트의 편리함 또한 느낄 수 있었던 미션이었다. 이제 컴포넌트를 만들 수는 있다. 하지만 ‘컴포넌트를 잘! 만드는 것’을 고민해야할 때라고 느꼈다. 잘 만들어진 컴포넌트의 특징은 역시 높
NHN 코딩 컨벤션-속성 선언 순서출처: NHN 코딩 컨벤션페이먼츠 미션 이전에는 css속성을 선언할 때 아무런 규칙 없이 작성했다. 점점 복잡해지는 코드에 무언가 규칙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css 속성 선언 순서 컨벤션을 찾아보았다. 레이아웃과 같이 큰 단위부터 시작
장바구니 미션 실행화면선택된 장바구니 아이템의 id를 담은 배열인 checkedItemIds를 전역 상태로 만들어주었다. 처음 렌더링 시 모두 선택된 것을 기본 값으로 주고 싶어서 장바구니 목록에 있는 아이템의 아이디를 인자로 받아 초기화할 수 있도록 atomFamil
쇼핑주문 미션 실행화면이번 미션은 백엔드 크루들과 협업하여 API 명세를 작성하고 재화 관련 요소를 포함한 주문기능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했다.우리 팀에서 선택한 재화 요소는 쿠폰이다. 쿠폰 명세는 아래와 같다. (+ API ErrorCode 명세(https&#x
집사의 고민 팀 문화 보러가기우리팀의 의미있었던 팀 문화는 기록과 회고 문화라고 생각한다.집고팀 회의록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나온 이슈들은 모두 정리하고 공유하는 것을 저희 팀의 문화로 만들었다. 이 문화를 잘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저희 팀원인 로지의 역할이 컸던 것
집사의고민 프론트엔드 구성도우테코 레벨3 프로젝트에서, 프론트엔드 인프라 구성은 팀원인 에디가 담당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팀 회의에서 에디 이외의 구성원이 프론트엔드 인프라에 대한 문서화를 맡아 해당 내용을 학습하면 전반적인 프로젝트 이해에 도움이 될 것이라
'집사의 고민' 프로젝트에서 커서 기반 페이지네이션으로 무한스크롤 기능을 구현해보았습니다.(반려동물 사료 목록 조회)이전에 로드한 데이터 중 마지막 데이터 Id(cursor, 고유한 식별자)를 서버에 전달하여 그 이후부터 일정 개수의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식입니다.get
문제상황깃허브액션에서 도커 이미지를 도커허브에 올려 팀 프로젝트 ec2서버에서 해당 이미지를 Pull 받아서 도커 컨테이너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스토리북 빌드 시 에러(https://github.com/woowacourse-teams/2023-zipgo/acti
현재 '집사의고민'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에는 내 반려동물 정보를 등록하는 폼, 사료에 대한 리뷰를 등록하는 폼이 있어요. 한 페이지로 이루어진 폼이 아닌 여러 페이지로 구성된 폼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반려동물정보 등록폼의 경우 이름, 나이,
react-router-dom의 useParams를 사용하면 현재 URL에서 파라미터 값을 간편하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만약 URL이 /users/:id 형태로 정의되어 있고, 사용자가 /users/123으로 이동한다면, useParams는 { id: '123'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