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련 팀 과제가 시작됐다.
우리는 욕망이 이끄는대로 제일 어려운 3D 서바이벌을 만드는 것을 채택했다. (과욕..?)
필수 구현 사항 중에 나는 "건축 및 생존 기지 구축"을 맡았다.
평소에 "발헤임"이라는 크래프팅 생존 게임을 즐겨하는데, 나는 이 게임의 건축 시스템에 살짝 미쳐있다.
그래서 감도 안잡히는 건축 기능 개발을 덥썩 잡아버렸다. (어쩌려고..)
오늘은 개발 하나도 못했다.
왜냐! 관련 강의도 하나 뿐이고 외국 자료도 찾아볼 수 없었기 떄문이다.
그래도 개발자 답게 문제 해결은 해야하지 않겠는가.
고민의 내용이라도 써보겠다.
우선 내가 쳐다보고 있는 곳에 객체를 생성함으로써 건축을 구현할 수 있을 것 같다.
건축을 하고자 하는 곳은 캐릭터에 달린 카메라(1인칭 기준)의 z축이 향하는 방향일 것이다.
쏘는 레이의 길이를 제한하고, 땅에 닿거나 다른 사물에 겹치지 않을 때 프리팹을 객체화 시키면 되지 않을까?
일단은 이정도만 생각이 났다. 음..막막하지만 해결할 것이다.
배열 array의 i번째 숫자부터 j번째 숫자까지 자르고 정렬했을 때, k번째에 있는 수를 구하려 합니다.
예를 들어 array가 [1, 5, 2, 6, 3, 7, 4], i = 2, j = 5, k = 3이라면
배열 array, [i, j, k]를 원소로 가진 2차원 배열 command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commands의 모든 원소에 대해 앞서 설명한 연산을 적용했을 때 나온 결과를 배열에 담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
array | commands | return |
---|---|---|
[1, 5, 2, 6, 3, 7, 4] | [[2, 5, 3], [4, 4, 1], [1, 7, 3]] | [5, 6, 3] |
입출력 예 설명
[1, 5, 2, 6, 3, 7, 4]를 2번째부터 5번째까지 자른 후 정렬합니다. [2, 3, 5, 6]의 세 번째 숫자는 5입니다.
[1, 5, 2, 6, 3, 7, 4]를 4번째부터 4번째까지 자른 후 정렬합니다. [6]의 첫 번째 숫자는 6입니다.
[1, 5, 2, 6, 3, 7, 4]를 1번째부터 7번째까지 자릅니다. [1, 2, 3, 4, 5, 6, 7]의 세 번째 숫자는 3입니다.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array, int[,] commands) {
int[] answer = new int[commands.GetLength(0)];
for(int i = 0; i < commands.GetLength(0); ++i)
{
int a = commands[i, 0]; //시작 지점
int b = commands[i, 1]; //끝 지점
int c = commands[i, 2]; //가리킬 지점
int[] temp = new int[b - a + 1]; // 잘라낼 부분 담을 배열
for(int n = 0; n < temp.Length; ++n)
{
temp[n] = array[(a-1)+n];
}
Array.Sort(temp);
answer[i] = temp[c-1];
}
return answer;
}
}
2차원 배열의 첫 번째 행을 쪼개보면 [시작 지점, 종료 지점, 가리키는 지점]이다.
새로운 배열에 원본 배열에서 잘라올 부분 만큼을 복사해준 뒤 정렬해준다.
그리고 가리키는 지점에 있는 값을 배열 answer
에 차곡 차곡 담아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