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0213 게임개발 숙련 팀 과제 - 2

강성원·2024년 2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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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오늘 배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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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개발한 내용

오늘은 건축 기능 강의를 들으며 개발을 진행했다.

개발한 내용보다는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적어보겠다.

미리보기 오브젝트가 다가오는 문제

유한한 길이의 레이가 도달한 지점으로부터 객체가 계속 레이를 쏘는 원점으로 다가오는 현상이 발생했다.처음에 이거 실행하고 뭐가 확 다가와서 엄청 놀랐다.

분석

우선 알아낸 것은 레이가 도달한 곳의 위치가 계속 바뀐다는 것이다.

private void PreviewPositionUpdate()
{
    if(Physics.Raycast(player.position, player.forward, out hitInfo ,range, layerMask))
    {
        if (hitInfo.transform != null) // 광선이 부딪힌 트랜스폼??
        {
            Debug.Log(hitInfo.transform.position); //여기서 디버그 찍어보면 위치가 계속 변함
            Vector3 point = hitInfo.point;
            go_Preview.transform.position = point;
        }
    }
}

문제는 여기까지 밖에 알아내지 못한 것이다. ㅎㅎ..

내일은 레이가 도달하는 위치가 왜 바뀌는지 알아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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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은삼순이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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