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0219 게임개발 심화 개인 - 1 / 강의 정리

강성원·2024년 2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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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오늘 배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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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강까지 내용 클래스 정리

강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어서 다이어그램으로 정리해봤다.
시간은 좀 걸렸지만 이해하는데에 도움이 많이 됐다.

플레이어 데이터

스크립터블 오브젝트 PlayerSO는 데이터만 존재하는 두 클래스를 변수로 가진다.

상태 클래스

  • 인터페이스
  • PlayerBaseState
  • PlayerGroundedState
  • PlayerIdleState
  • 위 상태들의 상속 관계

상태 머신

상태 머신은 IState를 상속받은 상태를 바꾸어주거나, 상태의 메서드를 호출해주는 역할을 한다.

플레이어 클래스

플레이어 클래스는 위의 요소들을 모두 갖다 쓰는 곳이라고 보면 된다.
Start에서는 Idle상태로 초기화 한다던가, 애니메이션 데이터의 초기화를 진행하고,
Update에서는 상태의 Update를 호출한다. (PhysicsUpdate는 FixedUpdate에서)


다이어그램 정리 (draw io로 열기 필수)
https://drive.google.com/file/d/1Bi2qf29ysIWJ0RlSMybacEFyEtWcPVUi/view?usp=sh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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