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그램 정리 (draw io로 열기 필수)
https://drive.google.com/file/d/1Bi2qf29ysIWJ0RlSMybacEFyEtWcPVUi/view?usp=sharing
보통 효과를 적용하지 않으면 아래 gif처럼 캐릭터가 어딘가에 들어가든 카메라는 그 자리를 지킨다.
Add Extension
을 선택한다.CinemachineCollider
를 선택한다.CinemachineCollider
의 Damping을 0.1정도를 주라고 하는데 사실 차이는 잘 모르겠다.이번 개인 과제의 주제는 자유이고, 필수 구현으로 제시된 것도 30분이면 끝날 것이라서 좀 특색있는 기능을 구현해보려고 한다.
전에 유튜브에서 군집 이동에 관련된 Boids Algorithm 영상을 보았다.
보자마자 '오? 시각적 효과에 쓰일 일이 많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 Boids 결과물 예시
2D 예시가 많지만 Vector만 z축을 추가하면 3D로도 적용이 될 것 같다.
그리고 강의 내용을 복습하는 겸, 간단한 점프맵도 만들어볼까 한다.
=> 점프맵 + 군집 이동 시각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