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0314 최종 프로젝트 - 5 / NavMesh는 어려웠었다.

강성원·2024년 3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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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오늘 배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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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러블 슈팅

목표 지점만 쳐다보는 문제

NavMeshAgent는 다른 지점을 SetDestination을 하면 그 지점으로 자연스럽게 회전을 한다.

적이 도망을 가거나 다른 지점을 향할 때 항상 플레이어를 쳐다보게 하려는 의도랑 맞지 않았다.

NavMeshAgent.updaterotation을 false로 바꾸어주면 회전 없이 목표 지점으로 이동만 한다.

자연스러움 => 움직임 지연

SetDestination을 update마다 하는 것이 아닌 일정 주기마다 하도록 함.

오히려 로봇 같은 느낌이 더 살아났다.

개발 범위 타협

이 부분에서 2일 정도를 날린 것 같다..

두 가지 정도를 포기했다.

  • 대치 상태일 때 랜덤하게 움직이도록 하기
  • 도망치고, 대치하고, 추격할 때 사격 가능 범위라면 항상 플레이어 공격하기.

적이 살아있을 때 추격, 대치, 도망의 상태를 가지는데, 대치 상태일 때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좀 유동적인 느낌을 주고싶었다.

하루 이상을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어떻게 줄까 고민하다가, 개발 텐션이 너무 늘어져서 포기해버렸다..

아쉽지만 내가 늘어지면 다른 팀원들의 일정도 밀릴 수 있기 때문에 정말로 잘 결정했다고 생각한다.

대치 상태일 때에는 움직임은 없을 것이고, 탄 발사 주기에 대해서 좀 더 다양화를 줄 것 같다.

그리고 항상 공격하는 것을 포기했다.
이 또한 기획 방향보다는 개발이 좀 더 간단해지도록 한 것이다.

개발 범위를 타협하니까 오히려 개발의 텐션이 짱짱해진 느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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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은삼순이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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