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form

강성원·2023년 11월 29일
0

Unity

목록 보기
2/11

오브젝트마다 기본으로 붙어있는 컴포넌트.
=> 별도의 객체 생성 없이 "transform"으로 멤버들 사용 가능
ex) transform.position

변수

scale, rotation, position

오브젝트의 월드 좌표계의 SRT에 대한 변수이다.
ex)transform.position = Vector3.Zero;

함수

translate

public void Translate (Vector3 translation, Space relativeTo= Space.Self);

  • 매개변수로 받은 벡터만큼 현재 위치로부터 평행이동시킨다.
  • 두 번째 매개변수가 기본적으로 로컬 좌표계를 기준으로 평행이동하도록 돼있다.
  • 두 번째 매개변수를 Space.World로 해주면 월드 좌표계 기준으로 이동한다.

공부할 때 마다 Transform에 대한 새로운 내용 마주하면, 내용 추가될 예정.

profile
개발은삼순이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