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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거형 [Enum]
강성원
·
2023년 11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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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Unreal Engine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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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2D 게임 개발 입문]/Rooki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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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거형은 상수에 이름을 붙인 자료형이다. 상수의 존재 의도를 파악하고 사용하기 쉽게 해준다.
Enumeration을 선택하여 생성한다.
"Add Enumerator"를 클릭하여 값을 추가하고 밑에서 이름도 지어준다.
변수를 선언하고 Get과 Set으로 값에 접근할 수 있다.
특정 상황에 열거형 변수의 값을 변경하거나 해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Switch 노드를 사용하여서 변경된 값에 따라서 진행되도록 한다.
캐릭터의 상태를 나타내는 열거형 변수를 선언해서 코드를 간결하게 할 수 있다.
강성원
개발은삼순이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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