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put Action and Axis Mappings

강성원·2023년 11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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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is Mappings은 보통 방향 이동과 같은 연속된 입력에 대해서 사용이 되고
Action Mappings은 점프, 발사, 공격 같이 한 번의 입력에 대해서 사용이 된다.

Axis Mappings

  • wasd로 캐릭터의 상태를 변경할 때 "Keyboard Evnets"로 바로 바인딩해도 좋지만 권장되는 것은 "Axis mapping"이다.
    project setting -> Engine -> Input
  • -1~1과 같이 스케일을 정해줄 수 있다.
    아무 입력도 없는 상태에서는 0만 출력하는 것을 유의해야한다.
    이런 식으로 분기를 만들어주어 원하는대로 사용한다.

Action Mappings

  • 동일하게 project setting -> Engine -> Input 에서 매핑할 수 있다.
  • 매핑한 키가 눌렸을 때, 떼졌을 때에 대한 노드를 설정할 수 있다.

관련 문서 : UE4 의 입력 동작 및 축 매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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