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인턴십] 3. 탈락 후 추가 합격!!

최정우·2022년 2월 22일
0
post-thumbnail

지난 [ICT 인턴십] 2. 코딩테스트 및 면접에서 최종 탈락을 하면 글을 마무리 하겠다고 했다. 그러나 제목에서 이미 알 수 있듯이 추가합격으로 ICT 인턴십에 합류하게 되었다.

📢 첫 결과 화면


2.19 ~ 2.21 까지가 합격한 학생이 인턴 기업을 확정하는 기간이었다.
나는 안타깝게도 1기업 서류 탈락, 2기업 면접 탈락이라는 결과를 맞이해야 했다. 내가 많이 부족한 것은 당연히 알고 있었고, 사실 붙는게 매우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어서 그렇게 아쉽진 않았다. 정말 진심으로 말이다.

그렇게 복학을 준비하며 공부를 이어나가고 있었다. 그런데 2.21 오후 4시 경 C기업에서 전화를 한통 받게 된다.

첫 마디가 "예비 순위가 높으셔서, 몇 가지 더 확인하고 싶어서 연락드렸습니다" 였다. 질문은 졸업까지 남은 학기와 원하는 개발 파트 재확인이었다. 그렇게 전화를 받고나니 공부가 손에 안잡혔다. 괜히 붙을 것만 같고 그랬다. 추가 합격 기간은 2.22 부터였기에 내일즈음에나 결과가 나오겠거니 하고 있었는데, 전화 통화 2시간 뒤인 오후 6시경 추가합격 공지를 받았다.

🎁 최종 결과


너무도 감사하게 인턴의 기회를 얻었다. 그리고 붙은 기업은 3개 중 내가 가장 가고 싶어 했던 기업이다. 인턴으로 하게 될 업무가 굉장히 명확하게 나와있었고,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뽑는 기업이었으며, React라는 프레임워크를 사용한다.
또 살게 될 학사에서 편도 40분 정도의 거리였으며, 점심 식사비 지원을 시작으로 복지는 유연근무제(1~3시간), 재택근무(주 1~3회), 개발 장비 제공, 복장 완전 자율, 외부 교육 및 기술 세미나 적극 지원, 도서 구입 지원 등 처음 회사에서 일해보게 될 나한테는 하나하나 너무 매력적이고 많았다.

이번 기회를 정말 잘 살려서 어떻게든 개발자로서의 능력을 키우고 성장할 것이다. 저번 글에서 말했던 것처럼 이제는 진짜 인턴 일지 같은 형식으로 내가 만들고 공부한 것 등을 정리해서 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

profile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못하는 일을 하자

0개의 댓글